[기업분석]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옙 `yepp` 경영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MP3 Player 시장
II. 삼성전자와 yepp의 개요
III. yepp의 경영분석
Ⅵ. yepp의 비전과 미래전략
본문내용
i. 시장상황
MP3 Player의 생산량은 국내 시장의 경우 80만대에서 150만대로, 세계 시장은 1800만대에서 2300만대로 증가하면서 급속한 시장 규모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대기업의 본격적인 진출로 인해 경쟁이 가열화된 상태이며, mp3 Player 기능을 내재한 핸드폰의 출시는 저용량 시장을 위협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경쟁 관계에 있던 CD Player와 MD Player의 사양화, 재생 기능뿐만이 아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PMP도 등장하였다.

ii. 시장 분석
- 2000년 이후 매년 연평균 20% 넘는 높은 성장세
- 올해와 내년, 국내 MP3 Player 판매 대수는 지난해에 비해 각각 49%와 29% 증가하는 고성장세 예상, 오는 2007년까지 연평균 30% 이상의 고속성장 전망
- 디지털 시대를 맞아 젊은층을 중심으로 급속히 수요 증가
- yepp은 현재 저조 → 앞으로 삼성의 기술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대대적 투자 진행 중
- MP3 Player가 플래시메모리 등 핵심부품 뿐 아니라 디지털 동영상 및 컴퓨터, 통신기술을 접목 가능한 디지털 컨버전스(융합)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제품이 될 가능성 높음.
- MP3 Player 부문에서도 전자업계 라이벌인 삼성-LG전자간 경쟁이 격화. 여기에 `원조'격인 중소기업 가세 → MP3 Player 시장 경쟁 심화
- MP3 Player는 종합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발전 → 수요 급증 예상
- 세계의 리딩 그룹과 국내 기업들 간 치열한 경쟁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삼성전자의 모니터 사업(2) TFT - LCD (3) TFT - LCD의 시장 점유율6. 기타 (1) 전자레인지(2) 모니터Ⅶ. 마케팅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2) 삼성 네이션즈 대회(3) 스포츠 마케팅 광고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략 2. 삼성전자 비메모리 부문 전략 (1) 집중 품목(2) 육성 방법(3) 향후 전망 3. 삼성

  • [마케팅전략] mp3플레이어 삼성 `Yepp`옙 시장선점 전략
  • MP3 플레이어 부문에서도 전자업계 라이벌인 삼성-LG전자간 경쟁이 뜨겁게 펼쳐지고 여기에다 `원조격인 중소기업들까지 가세하면서 MP3 플레이어 춘추전국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MP3플레이어는 종합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발전하면서 세계적으로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이 부문에서 세계의 리딩 그룹과 국내 기업들간 경쟁이 더욱 치열히 전개될 것이다.Ⅲ. 소비자 분석▲ Target Consumer 설정과정- mp3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는 무엇인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3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 4기업 소개 5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 22iPod SWOT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주제결정휴대폰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mp3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레인콤의 기업개요1)회사개요2)기업연혁2.레인콤의 소개1)회사소개2)아이리버 탄생배경3.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4.시장환경분석1)MP3플레이어 시장환경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현황5.경쟁사 분석 - 삼성 yepp1)삼성 yepp소개2)SWOT3)4P6.내부환경분석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현황2)SWOT3)4P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8.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Ⅲ.결론참

  • [마케팅사례] MP3시장의 경쟁전략(아이리버, 애플, 삼성전자)
  • 기업 삼성1.삼성전자 MP3P 사업 개요2.삼성전자 MP3P 사업 전략VI. MP3P시장 장악을 위한 각 기업의 전략 제안1. 아이리버 경쟁 분석 및 제안2. 애플 아이팟미니를 위한 제안3. 삼성전자 전략제안Ⅰ. MP3란? Ⅰ. 음향기기로의 MP3의 위치 휴대용 음향기기 제품은 MP3 플레이어, MD 플레이어, CD 플레이어, 카세트 플레이어로 구분되어진다. 그러나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한 MP3의 확산은 기존 음향기기를 밀어내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 미국의 시장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