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옙 `yepp` 경영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MP3 Player 시장
II. 삼성전자와 yepp의 개요
III. yepp의 경영분석
Ⅵ. yepp의 비전과 미래전략
- 본문내용
-
i. 시장상황
MP3 Player의 생산량은 국내 시장의 경우 80만대에서 150만대로, 세계 시장은 1800만대에서 2300만대로 증가하면서 급속한 시장 규모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대기업의 본격적인 진출로 인해 경쟁이 가열화된 상태이며, mp3 Player 기능을 내재한 핸드폰의 출시는 저용량 시장을 위협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경쟁 관계에 있던 CD Player와 MD Player의 사양화, 재생 기능뿐만이 아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PMP도 등장하였다.
ii. 시장 분석
- 2000년 이후 매년 연평균 20% 넘는 높은 성장세
- 올해와 내년, 국내 MP3 Player 판매 대수는 지난해에 비해 각각 49%와 29% 증가하는 고성장세 예상, 오는 2007년까지 연평균 30% 이상의 고속성장 전망
- 디지털 시대를 맞아 젊은층을 중심으로 급속히 수요 증가
- yepp은 현재 저조 → 앞으로 삼성의 기술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대대적 투자 진행 중
- MP3 Player가 플래시메모리 등 핵심부품 뿐 아니라 디지털 동영상 및 컴퓨터, 통신기술을 접목 가능한 디지털 컨버전스(융합)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제품이 될 가능성 높음.
- MP3 Player 부문에서도 전자업계 라이벌인 삼성-LG전자간 경쟁이 격화. 여기에 `원조'격인 중소기업 가세 → MP3 Player 시장 경쟁 심화
- MP3 Player는 종합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발전 → 수요 급증 예상
- 세계의 리딩 그룹과 국내 기업들 간 치열한 경쟁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