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테마호텔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테마호텔의 정의
2. 등장 배경

ⅱ. 본론
1. 오프리랜드 호텔 (미국-낫슈빌)
2. 베네시안 호텔 (미국-라스베가스)
3. 스카이돔 호텔 (캐나다-토론토)
4. 빅토리아 호텔 (일본-나가사키)
5. 아이스 호텔 (스웨덴 & 캐나다)
6. 부르즈 알 아랍 (아랍 에미레이트-두바이)
7. 뚱보 호텔 (멕시코-카리브 해안)
8. 프로펠러 아일랜드 시티 로지 (독일-베를린)

ⅲ. 결론
1. 성공의 열쇠

본문내용
1. 테마호텔의 정의
테마호텔(THEME HOTEL)이란 어느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호텔의 전체적인 컨셉을 잡고 그에 따른 건축,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함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주는 호텔이다. 거대한 숙박시설과 거대한 컨벤션 시설에 명확한 테마와 엔터테인먼트성을 부가한 새로운 리조트 호텔이라 할 수 있다.
테마호텔은 가장 널리 알려진 얼음에서부터, 버스, 심지어 뚱보를 위한 호텔까지 그 범위 가 매우 다양하다. 또한 인접한 테마파크와 동일한 테마로 호텔의 모든 것을 만들어 내어 상승효과를 실현하고 성공을 거둔 예도 있다.

2. 등장 배경
시장 창조형 마케팅은 리조트 호텔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엄격한 차별화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1980년대 초에 걸쳐서 성숙한 리조트 컨벤션시장을 노린 초기의 리조트 호텔은 개발의 주류가 되었다.
그러나 완벽한 데스티네이션 리조트로 손꼽힌 메가 리조트 호텔(1,000실이 넘는 객실, 대규모의 홀, 다양한 레스토랑과 레크리에이션 시설, 결국은 인공산과 인공호수까지 가능한 한 모든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멀티 포퍼스-multi-purpose-호텔), 즉 1986년에 등장한 하얏트 그랜드 사이프레스와 메리어트 월드센터 등은 그 때를 절정으로 급속히 개발의 속도가 둔화되고 있었다.
참고문헌
․ 오정환, 이철호 편저,『국제 호텔 경영 전략』(가산출판사, 2000)
․ 원융희 편저, 『호텔 개발 전략론』(기문사, 1998)
․ http://www.joyroad.co.kr/reservation/hotel_detail.html?uid
․ http://www.skynews.co.kr/newsky/main/070/pl_070.htm
․ http://www.keb.co.kr/cc/2004_05/other_features_53.html
․ http://kr.blog.yahoo.com/hijihye100/1069773.html
․http://worldnet.kbs.co.kr/bbs/ezboard.cgi?db=w_mexico_life_1&action=read&dbf=95&page=0&depth=1
․ http://www.propeller-islan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국제경영, 사업계획서] 한옥식호텔사업
  • 호텔직원들은 전통 한국식 예절 교육을 통하여 다른 호텔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한다.☉ 가격 관리(Price management)- 관광업체들과 제휴를 통한 패키지요금 상품을 판매로 홍보활동과 더불어 고객을 유치한다.- 주변 일반 호텔들과는 달리 약간의 고가 정책을 통해 고급화 전략을 실행한다.- 각 방마다 다양한 인테리어를 통해 요금을 다르게 책정하여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한다.- 호텔 내에 구비된 각종 테마시설들을 정액 요금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호텔시설은 10% 증가에 그쳤고, 매년 감소하는 영업이익률로 인한 경영난으로 휴․폐업 호텔의 증가가 심화 (2004년 7개사, 2005년 11개사 휴․폐업)되고 있다. 관광인프라 확충, 관광자원 개발 등 수용여건의 획기적인 개선이 없을 경우 관광수지 적자가 만성화될 수 있으며, 하드웨어 중심의 관광자원 개발로 콘텐츠가 충실하지 못하고, 테마형․광역권 관광 개발사업 프로그램이 부족하다. 또한 ‘한류’에 지나치게 의존해 여성 아시아권 방한객의 비중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호텔 내에 카지노가 신설되었다.그러나 경제규모의 성장과 발전으로 특히 유교 문화적인 도덕적 기준에 의해 카지노 산업이 여가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하나의 관광시설로서 인정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관광수지개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사실을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의 카지노 산업은 카지노의 이용이 외국인에게만 허용되어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지노에 관하여 거의 무지하며, 또한 일부 카지노에 관

  • [국제기업경영] 마카오 카지노의 성공 요인
  • 테마호텔을 구성하고 있는 건축물뿐만 아니라 내부 곳곳에서도르네상스 화풍의 그림과 조각들을 감상이 가능마카오 카지노의 라이센스마카오 주요 카지노 업체본론마카오 카지노의 성공 요인 샌즈 베네시안 윈 엠지엠 그랜드시장진입방법Sands Corp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호텔들이 합작으로Cotai Strip 에 객실 1,500개씩을 갖춘 6개의 호텔을 건설하여 공동 경영합작에 참가한 호텔들Dorsett Hotel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경영의 의의.59(3) 고객만족 경영의 3원칙.60(4) 고객만족 경영의 효과.61(5) 고객만족 경영의 중요성.617. 고객만족을 위한 호텔인의 자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