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빅5 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자 동 차 산 업 현 황 & 향 후 전 망 부 분
▲“신화창조의 시작” 현 대 자 동 차 연 혁
▲자 동 차 산 업 환 경 분 석
▲주 요 자 동 차 업 계 연 혁 , 규 모 , 현 황
현 대 자 동 차 의 현 위 치
▲내 수 시 장 점 유 율 , 판 매 율, 전망
▲세 계 속 의 현 대 자 동 차
▲현 대 자 동 차 의 강 점 은 무 엇 인 가?
▲현 대 자 동 차 의 약 점 은 무 엇 인 가?
▲현 대 자 동 차 의 기 회 요 인
▲현 대 자 동 차 의 위 협 요 소
현 대 자 동 차 가 가 지 고 있 는 현 재 전 략
▲N F 소 나 타 브 랜 드
▲차 세 대 하 이 브 리 드 카
▲국내 부품사 육성 전략
▲현대 자동차의 오토리스 프로그램전략
전 략 비 판 및 대 안 모 색
▲환 경 친 화 형 자 동 차 생 산 의 한 계
▲인 도 에 서 의 지 속 적 성 장
빅 5 전 략 제 시
1전략적 제휴협정을 통한 기술력 증대
2장기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 추진
3해외 유수 핵심부품업체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M&A 추진 / 기술인력 확보
4특정 계층을 노린 새로운 브랜드 창출,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 강화
5안정적인 노사관계 확립
본문내용
●사업 / 판매 / 특기사항
자동차사업은 CPC(시보레-폰티악-GM캐나다)그룹이 소형차,BOC(뷰익-올즈모빌-캐딜락)그룹이 대형차를 담당함.
승용차 조립공장은 미국내 18개, 캐나다 3개가 있고,기타 도요타와 합작 공장으로 NUMMI, 스즈키 합작으로 CAMI가 있다.
트럭,버스그룹은 미국내 조립공장 10개, 캐나다에 2개이고, 대형트럭은 볼보와 합작으로 생산한다.
비 자동차사업으로 통신위성, 전자기기, 테이타통신서비스, 항공기엔진, 방위기기, 철도차량, 판매금융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비자동차산업 매출규모 : 약 250억불/23.1%)
해외 생산거점으로 스위스에 있는 유럽GM이 독일 오펠(Opel),영국의 Vauxhall,스페인 GM,기타 지역에 KD조립 및
부품공장을 통괄하며, 1991년 그룹이 손실이 나는 와중에서도 약 18억불의 흑자를 달성하였다.
아시아에서는 이스즈(40.2%), 스즈키(3.6%)에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기타 중남미에서는 현지공장 및 합작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1990년에는 스웨덴의 사브 스카니아를 인수한 바 있다.
1990년부터 지난 7년간 35억불이 투입된 새턴의 양산을 개시하고 1991년부터 본격 생산하여 소형차 시장에 일제차
선호층을 대상으로 집중 공략하여 시장진입에 성공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우조선해양 재무제표 분석
  • 국제인증취득1985년 MAST 경영혁신운동과 30만톤 VLCC건조1987년 대우조선노동조합 설립과 노사분규1988년 그룹 자구노력과 조선 산업 합리화 조치1989년 희망90s경영혁신운동출범 일등조선건설1991년 희망90s의 성공으로 첫 흑자 전환1992년 경영 정상궤도 진입과 iso9001인증획득1993년 선박수주 서계1위한국 최초 전투잠수함 건조1994년 대우중공업에 합병1997년 ISO14001환경경영 인증 획득 성장을 위한 시련1998년 구축함 건조, 전투함여객선 첫 해외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 방향
  •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탈바꿈 하기위해 5개의 글로벌정책과 3개의 경영방침을 내세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 캐나다 진출
  • 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