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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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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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Ⅲ.마케팅 환경분석
1.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4.소비자분석
Ⅵ.STP전략
1.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3.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Ⅴ.마케팅믹스(4P's)
1. 제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 전략
4. 판촉(Promotion) 전략
Ⅵ.SK텔레콤의 TTL출시 이후 성과평가
Ⅶ.SK텔레콤의 나아갈길
Ⅷ.SK텔레콤의 광고
Ⅸ.SK텔레콤의 광고분석
Ⅹ.SK텔레콤 광고결론
- 본문내용
-
I. 서 론(과제선택 동기)
- 국내 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가지 특이한 현상은 IMF 로 국가 경제가 얼어붙었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동통신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 텔레콤이다. 따라서 업계 2위인 LG텔레콤등의 타사와 다른 SK텔레콤만의
특이점은 무엇인지를 되집어 보고 이를 광고에 어떻게 활용하였는지를 알아보는 것에
초점을 두어 이 보고서를 시행하게 되었다.
II. 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 1994년 한국통신이 100%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텔레콤)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
전화기 사업에서 70%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텔레콤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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