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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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Ⅲ.마케팅 환경분석
1.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4.소비자분석

Ⅵ.STP전략
1.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3.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Ⅴ.마케팅믹스(4P's)
1. 제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유통(Place) 전략
4. 판촉(Promotion) 전략

Ⅵ.SK텔레콤의 TTL출시 이후 성과평가

Ⅶ.SK텔레콤의 나아갈길

Ⅷ.SK텔레콤의 광고

Ⅸ.SK텔레콤의 광고분석

Ⅹ.SK텔레콤 광고결론
본문내용
I. 서 론(과제선택 동기)

- 국내 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가지 특이한 현상은 IMF 로 국가 경제가 얼어붙었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동통신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 텔레콤이다. 따라서 업계 2위인 LG텔레콤등의 타사와 다른 SK텔레콤만의
특이점은 무엇인지를 되집어 보고 이를 광고에 어떻게 활용하였는지를 알아보는 것에
초점을 두어 이 보고서를 시행하게 되었다.

II. 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 1994년 한국통신이 100%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텔레콤)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
전화기 사업에서 70%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텔레콤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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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마케팅과 사회공헌을 같이 하는 전략적 사회공헌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그러나 시장의 공익 지향적 모델은 기업 독단적으로 이뤄지는 사례는 드물다. 대부분 정부 혹은 NGO와의 결합 형태를 띠고 있다. 그 중에서도 SK 행복도시락 사업은 SK의 행복도시락 사업은 ‘SK텔레콤’이 시설 자금과 운영비를 제공하고 정부는 사회적 일자리 사업에 따른 인건비를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결식아동 급식을 위탁하면서 비용을 지급한다는 점에서 기업 + 정부 + NG

  • 모바일 상거래 이용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을 하지 못할 가능성아 높다.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한 회원들을 분석해 해당되는 대상을 추출해 광고용 이메일을 발송한다 하더라도 회원들이 정작 이 광고 메일을 열어봤는지,그리고 열어봤다면 실제로 이 제품 사이트로 이동해 관련 정보를 살펴보고 구매행위까지 이르렀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가가 힘들다. 이런 경우 모바일 단말기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한다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아마 자사 웹사이트에 등록된 고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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