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4 / 2016.09.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
2.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1) 또래 상담 프로그램이란
2) 프로그램의 목적
3) 프로그램의 목표
4) 프로그램의 구성
5) 프로그램의 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폭력의 의미는 학자마다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될 수 있다.즉 폭력에 대한 개념은 폭력에 대한 대상・형태・범위・폭력의 정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된다. 폭력으로부터 안전지대 이어야 할 학교가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보여주고 있으며, 정부와 학교 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그 예방과 해결책을 찾지 않으면 안 될 상황임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정작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고 대처해야 할지, 어떻게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의 상처를 치유해 나가야 할지, 또한 근본적으로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에 대한 대안 마련은 아직도 미흡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문용린,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2006.
한상철 외, 청소년 문제 행동, 학지사, 2003.
강주영, 또래상담 프로그램이 고등학생 또래상담자의 의사소통 능력과 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