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4 / 2016.09.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

2.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1) 또래 상담 프로그램이란
2) 프로그램의 목적
3) 프로그램의 목표
4) 프로그램의 구성
5) 프로그램의 내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폭력의 의미는 학자마다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될 수 있다.즉 폭력에 대한 개념은 폭력에 대한 대상・형태・범위・폭력의 정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된다. 폭력으로부터 안전지대 이어야 할 학교가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보여주고 있으며, 정부와 학교 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그 예방과 해결책을 찾지 않으면 안 될 상황임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정작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고 대처해야 할지, 어떻게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의 상처를 치유해 나가야 할지, 또한 근본적으로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에 대한 대안 마련은 아직도 미흡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용린,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2006.
한상철 외, 청소년 문제 행동, 학지사, 2003.
강주영, 또래상담 프로그램이 고등학생 또래상담자의 의사소통 능력과 리더십에 미치는 효과,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사협회 방문
  •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자원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 체계망을 형성하여 학생문제에 대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접근방법을 활용함으로써 자원동원가, 옹호자, 지지자 등의 역할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학교생활의 질을 높이고 자신들의 학업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원조한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학교에서 학생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휘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교사회복지사를 교육하고 자격제도를 통해

  • 학교 사회복지서비스
  • 학교사회복지서비스1. 학교사회복지란?개념학생 – 학교 – 가정 – 지역사회의 연계 및 조정을 통해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개개인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복지실천의 전문분야학교 부적응 학생이나 취약한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교육적 욕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공평한 교육기회를 보장받는 모든 학생들이 학교생

  • 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 교육학생복지를 위한 학교모형 개발 연구 모임2003년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체험삶의 체험이 청소년을 키운다우리 아이들의 학교는 안전한가?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 복지 환경 및 시스템 개선2004년학교운영위원회 제도 10년을 결산한다.학교 도서관 활성화 사업 현장 교사, 학부모교육 실시“학부모는 학교도서관, 교육의 파트너”청소년 안전24시, 중학생 안전교육 강화프로그램 개발, 보급2005년제주학부모연

  •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와 대안
  • 학교폭력피해 실태2) 자녀의 학교폭력가해 실태 III.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Ⅰ. 서 론1995년 반포의 한 고등학교 학생이 학교폭력에 시달린 나머지 자살한 사건을 계기로 학교폭력이 청소년문제 중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지 벌써 7년이 되었으나 아직도 우리나라가 안고 있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되는 중요한 원인은 무엇인가? 역대 대통령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강력한 대처방안을 지시하여 교육청, 교육인적자원부, 법무부, 문화관광부

  • [사회복지학]사회복지현장실습지
  • 교육은 첫째, 학교에서의 교육과정, 둘째, 현장실습경험, 셋째, 조사경험등의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사회복지교육의 일반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사업기관 및 제도 내에서 전문적 사회사업을 실천하도록 하는 것으로, 실제로 클라이언트체계, 즉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와의 전문적 관계 속에서 욕구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1) 학생을 위한 실습목적①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실습현장에서 활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