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머드축제 마케팅 믹스 및 현황 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7 / 2016.07.07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련 강의에서 A+를 받은 PPT입니다...
충남 보령시에서 개최되는 보령머드페스티벌의
마케팅 믹스 및 현황 분석 내용입니다...
목차
1. 일반 현황
2. 마케팅 믹스 분석
3. 현황 분석
4. 경쟁력 강화 방안
본문내용
1. 일반현황
◈ 보령머드축제 개요
기 간 : 매년 7월 중순 중 10일간
장 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주 최 : 보령시
주 관 : (재)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mudfestival.or.kr
1998년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자연자원형 생태문화축제

2. 마케팅믹스 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3. 현황분석
◈ 경제적 효과
◈ 수상 실적

4. 경쟁력 강화 방안
◈ 유통경로 확대
◈ 프로모션 확대
참고문헌
김난영. 『충청남도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2010.
문건수. 『지역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6.
문화체육관광부. 『2014년 기준 관광동향 연차보고서』. 2015.
문화체육관광부. 『2014외래관광객실태조사보고서』.2015.
송재일. 『경북 동해안 해양관광축제 경쟁력 제고 방안』. 2014.
송학기 외 2명.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2011.
이충기 외 1명. 『CVM을 이용한 보령머드축제 생태관광자원의 경제적 가치 평가』. 2010.
이충기 외 1명. 『지역산업연관모델을 이용한 보령머드축제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2010.
이철희. 『지역브랜드의 성공 전략』. 2011.
전대희 . 『지역축제의 핵심프로그램 가치가 고객기반 축제 브랜드자산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2010.
정강환. 『문화관광형 축제가 지역에 미치는 파급효과』. 2009
조선배 외 2명. 『지역축제의 매력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2.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활용 관광사업 성과 시범분석』. 2013.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축제활용 신규 정책사업 발굴』. 2013.
환경부·문화체육관광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2008.
International Festivals & Events Association. 『http://www.ifea.com/』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관광지식포털시스템. 『http://know.tour.go.kr/』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kor/festival.jsp?cid=506534』
문화체육관광부. 『http://www.mcst.go.kr/main.jsp』
보령머드축제. 『http://www.mudfestival.or.kr/#』
보령시청. 『http://www.brcn.go.kr/kor.do』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충청남도청. 『http://www.chungnam.net/』
통계청.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ction』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
한국문화관광연구원. 『http://www.kcti.re.kr/index.dm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지역축제성공사례 마케팅전략조사서론 주제선정배경본론 1. 축제 성공사례분석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외국축제사례분석-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 약령시축제 분석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설문조사4) SWOT분석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나의의견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

  • [관광학] 보령시 관광자원, 머드 활성화 방안
  • 보령시의 관광 활성화 방안 목 차Ⅰ. 개요■ 주제 및 일시■ 장소 및 일정■ 보령시 현황Ⅱ. 목표 및 필요성■ 지속가능한 관광의 필요성■ 에코투어리즘의 필요성Ⅲ. 보령시 관광자원1. 관광자원 현황1)관광자원 현황2) 관광객 및 관광수입 현황3) 관광 지원 시설4) 지역 축제현황2. SWOT 분석3. SWOT 전략Ⅳ. 4대 발전전략 및 머드 활성화 방안 ■보령시 관광 발전기초1. 제천 연계 한‧양방 종합병원 유치2. 천북 굴 유통센터 및 동물농장 조성3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MARKETING지역 축제의 국제화보령 머드 축제란머드 축제의 비판점과 개선점SWOT 분석4P 마케팅 믹스해외사례 비교미래전망Q&A지역별 축제 종류*목 차1.2.4.7.5.8.3.6.9.지역 축제의 국제화*지역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원천으로 부상지방자치제의 본격화와 함께 시작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적 정체성 확보, 사회 통합 등을 이루려고 노력- 휴가 마케팅, 사업 장소 마케팅, 축제 마케팅지역마케팅지역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
  • 지역 축제별 국제화 마케팅 전략MARKETING지역 축제의 국제화보령 머드 축제란머드 축제의 비판점과 개선점SWOT 분석4P 마케팅 믹스해외사례 비교미래전망Q&A지역별 축제 종류2목 차1.2.4.7.5.8.3.6.9.지역 축제의 국제화3지역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원천으로 부상지방자치제의 본격화와 함께 시작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적 정체성 확보, 사회 통합 등을 이루려고 노력- 휴가 마케팅, 사업 장소 마케팅, 축제 마케팅지역마케팅지역

  • 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 축제 중에서 세계적 관광상품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축제를 선별하여 문화관광축제로 명명한 다음, 지역의 상징적 문화 콘텐트를 찾아 이를 축제에 연계시키도록 지도함으로써 해당 축제의 고유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경제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도록 정책지원을 하고 있다. Ⅲ. 본론2ⅰ. 국내 성공사례 - 보령머드축제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로 해수욕 및 머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