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1
ⅰ. 지역축제 개념
ⅱ. 지역축제 의의
ⅲ. 지역축제 분류
ⅳ. 지역축제 기능
ⅴ. 지역축제 긍정적인 측면 및 부정적인 측면
ⅵ. 지역축제 현황
ⅶ. 지역축제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ⅷ. 지역축제 관련 정부정책
문화관광축제 육성정책
Ⅲ. 본론2
ⅰ. 국내 성공사례 - 보령머드축제
ⅱ. 국외 성공사례
1.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옥토버페스트만의 특성
옥토버페스트 성공요인!
2. 중국의 정월 대보름 날
ⅲ. 국내 실패사례 - 제주섬 축제
제주섬 축제 평가 및 문제점
제주섬 축제 개선방안
ⅳ. 지역축제 비교분석 (성공사례vs 실패사례)
ⅴ. 실패사례에 대한 대안
Ⅳ. 결론
본문내용
Ⅲ. 본론2

ⅰ. 국내 성공사례 - 보령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mud powder)을 이용한 머드마사지(해변셀프 마사지, 첨단 머드 마사지체험)와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되고 있다.
1. 지역 놀이적 문화효과
2. 지역정체성과 브랜드 효과
3. 국내 및 국제 관광효과

ⅱ. 국외 성공사례

1.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바이에른의 황태자 루드비히 1세와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한 경마경기를 계기로 시작되었다.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에 개막하여 10월 첫 번째 일요일에 폐막한다. 기획은 뮌헨 시 산하기관인 뮌헨 관광청의 특별이벤트 팀(전담 전문가 6명)만이 담당하며, 운영은 입주업체에 의해 자율적으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재] 흥부제의 허와실 -남원 흥부제를 중심으로
  • 축제를 선정하는 축제현황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아직 성공적인 지역축제로 발돋움하지 못했다는 방증이다. 따라서 흥부제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여 더욱 경쟁력 있고, 지역축제의 한계를 뛰어넘어 같은 지역 우수축제인 ‘남원춘향제’와 같이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활성화방안을 모색해보려 한다. 1.2 연구 방법지역축제의 성공사례를 파악하기 위하여 관련된 선행연구, 문헌연구 등을 통해 국내외 사례를 분석한

  •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 론 31. 연구의 목적 - 3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4Ⅱ. 연구의 이론적 고찰 - 41. 생태관광의 유형 및 개념 - 4가. 생태관광의 개념 - 4나. 생태관광의 유형 - 62. 지역축제의 개념 - 8가. 지역축제의 정의 -

  • [문화행정론]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목차Ⅰ.연구목적Ⅱ.지역축제란 무엇인가?1.지역축제의 개념2.지역축제의 효과3.축제의 분류Ⅲ.해외사례연구1.성공한 해외 지역축제사례를 돌아보는 이유2.에딘버러 페스티벌3.에딘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4.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5.밀리터리 타투(군악대) 페스티벌6.에딘버러 페스티벌에서 배울 점Ⅳ.국내사례연구1.사례선정이유2.함평나비축제3.연천 전곡리 구석기 축제4.춘천 마임축제Ⅴ.우리나라 지역축제의

  • [마케팅기획서]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1. 서론1. 지역축제의 개념 2.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2. 본론 1. 부산축제의 목적과 효과2. 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 및 SWOT분석3.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불루오션4. 외국의 성공적인 지역축제 사례5.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3. 결론 1.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해결방안2. 부산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Index1. 서론 1. 서론 1. 지역축제의 개념 축제의 개념 - ‘공공적이며, 테마를 가진 양식특

  • [마케팅]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1. 서론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2. 본론 1. 부산축제의 목적과 효과2. 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 및 SWOT분석3.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불루오션4.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3. 결론 1.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해결방안2. 부산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홠Index1. 서론 1. 서론 1.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현재 우리나라도 지방 분권화가 가속되어, 지역 중심의 다양한 지역축제가 활성화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