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방CJ
SMG 51% CJ오쇼핑 49% 지분 합작 투자
⇒ 중국 내 최초 홈쇼핑 전문 방송
- 목차
-
1. CJ오쇼핑 소개
2. 특이점
3. 중소기업 지원
4. 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
5. CJ오쇼핑 연혁
6.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7. 당시 국내 시장 상황
8. 당시 중국 시장 상황
9. 당시 중국 홈쇼핑시장
10. 진출요인
11. SMG 그룹과 합작투자
12. 동방CJ
13. 국내 홈쇼핑시장과의 비교
14. CJ오쇼핑의 환경분석
15. 탁월한 입지선정
16. 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
17. 특유의 한국형 홈쇼핑 방송 기술력
18. 경영노하우 이전
19. 적절한 합작 파트너 선택
20. IMC
21. 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
22. 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
23. 현지 네트워크 적극 활용과 파트너사와의 합자
- 본문내용
-
당시 중국 홈쇼핑시장
천여개의 영세 인포머셜 업체 난립
⇒ 채널 임대료 상승, 경영난 악화
과장광고, 가격불신, 저품질
⇒ 홈쇼핑에 대한 부정적 인식
(CCTV 조사 ‘홈쇼핑 신뢰한다’ 응답 17.65%)
홈쇼핑 전문 채널의 부재
<중 략>
미드하이제품 포지셔닝
상하이의 고학력 화이트 칼라층 겨냥
- 구매력이 높고 수입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
- 웰빙 지향
- 합리 소비 / 품질 중시
<중 략>
경영노하우 이전
기존 인포머셜형 광고 → 한국형 쇼퍼테인먼트형 광고
- 상품 판매 외에도 토크, 패션쇼, 요리강습, 트렌드 소개
- 소비자에게 재미있는 요소 제공
⇒ 소비자, 해외파트너사, 해외제조사에게 차별점으로 인식
CJ오쇼핑의 동방 CJ 경영권 확보 협의
→ 경영권 확보를 통한 자유로운 경영 노하우 이전
- 본사와 자사간 상시 의사소통 가능
- 정기적 미팅
- 상시 전화?이메일 교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