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동방 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방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목차>
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
2. 기업소개
- CJ오쇼핑
- 동방CJ
3. 중국시장진출배경
Ⅱ 본론
1. 중국내 홈쇼핑 환경분석 및 현황
- 환경분석 5C(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소비자, 경쟁자, 진출기업)
-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STP
- SWOT분석
- 5P(제품,유통,촉진,가격,사람)
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Ⅲ 결론
1. 평가 및 개선점(향후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
중국의 홈쇼핑 시장은 매년 37.1%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방CJ는 진출 10년만에 10배이상 초고속 성장한 기업이며 현지기업들을 제치고 중국내 1위 홈쇼핑 업체로 발돋움 하였다. 또한 동방CJ는 SMG와의 합자투자를 통해 상생성장을 한 기업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동방CJ의 중국진출 배경과 진출방식, 마케팅노하우, 경영노하우, 파트너 노하우 등을 분석함으로 중국진출에 있어 성공적인 진출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해보기 위해 동방CJ를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 CJ오쇼핑
CJ오쇼핑은 1994년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5년 8월 1일 대한민국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1997년 카탈로그, 2001년 CJmall로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2004년 중국 상하이에 동방CJ를 설립한 것으로 시작으로 해외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기 시작했다. 2008년 천천CJ(중국 천진지역), 2009년 스타CJ(인도) 등을 개국하였고 해외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9년 5월, 사명을 “CJ오쇼핑”으로 변경하였다. 기업명을 바꾼 이유는 홈쇼핑이라는 단어에 충동구매나 과장광고 등의 부정적 이미지가 많고, 집에서 쇼핑한다라는 제한적인 의미를 버리기 위해서다. CJ오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매출 1조를 돌파했으며 현재 CJ오쇼핑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홈쇼핑에서 매출의 호조를 보이고 있다.
- 동방CJ
2004년 4월 상하이(상해)에 중국의 대표적인 민영 방송사 SMG(Shanghai media Group)와 합작 투자하여 동방CJ를 설립하였다. (자본금 240억 원, 49:51의 비율) 동방CJ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화동 지역은 그 GDP가 중국 전체GDP의 21%에 달하며, 소비재 판매액 역시 중국 전체 판매액의 15.3%로 그 경제력이 엄청나다. 2004년 4월 13.5만 가구에서 2009년까지 상해, 강소성(난징)에서 각각 250만 가구(상해 인구의 42%)를 확보했으며, 진출지역을 인근의 산동성, 절강성(항주)까지 확대하였다. 동방CJ는 SMG의 미디어경영자원과의 조합과 중국현지 은행, 방송사, 콜센터 물류회사등과의 제휴 등을 통해 브랜드, 파워, 제품의 질, 서비스라는 3가지 마케팅 전략을 활성화 하였으며 동방CJ는 2000년 약 800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중국내 1위 홈쇼핑 업체로 등극하였다.
3. 중국시장진출배경 CJ오쇼핑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은 국내 내수시장은 포화상태이고 또한 홈쇼핑산업 역시 성숙기에 들어섰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성장이 정체되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CJ오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의 경쟁에서 벗어나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생각하였다. CJ오쇼핑은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고, 선점효과가 큰 아시아 권역 국가를 대상으로 중국 상하이에 처음 진출 했다.
Ⅱ 본론
1. 중국내 홈쇼핑 환경분석 및 현황
- 환경분석 5C(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소비자, 경쟁자, 진출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적대적 M&A의 개념, 전략, 현황 및 성공사례 실패사례와 폐해에 따른 방어전략
  •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석(1) 소버린 - SK의 경영권 분쟁- M&A 과정, 문제점, SK가 남긴 교훈(2) 론스타 - 외환은행 실패사례 (먹고 튀기)- M&A 과정, 문제점, 해결방안, 대안(3) 독점 M&A 사례 - 국내은행의 M&A 사례- 은행의 인수합병의 필요성 및 원인- 국민은행 외환은행 인수 파장- 시사점, 대안(4) CJ그룹 사례 분석 - M&A 과정, 문제점, 해결방안, 대안(5) 자사성장, 다각화의 M&A(6) 시장, 기업 구제 M&A - 한보철강 인수 합병4. M&A의 방어 문제점과 해결방안5.

  •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
  • 성공하였다. 또한, 중국 상해 동방CJ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8년 10월 중국 천진에서 홈쇼핑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인도, 베트남, 일본 등에 차례로 진출하여 성공적 안착 및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당해 년도 6월 태국 GCJ 오픈에 이어, 터키 등의 신규 사이트 진출이 예정돼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다.(7) Weakness가격경쟁 비교 열위: 빈번한 쿠폰, 적립금 제도는 결국은 실제 물건 가격을 올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진출롯데마트는 2008년 12월, 베트남 1호점인 ‘남사이공점’을 오픈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 것이다. 이후, 2010년 7월에는 베트 남 2호점인 ‘푸토점’을 오픈하면서 베트남에서도 다점포시대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특히 ‘푸토점’은 전체 판매 상품의 95%가 현지 우수기업의 대표상품이며 별도로 구성한 글로벌 상품 존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우수 기업의 상품을 갖추었다. 향후 호치민, 하노이

  • [국제경영전략] CJ홈쇼핑 진입사례로 본 중국 홈쇼핑시장
  • Ⅰ.서론Ⅱ. 중국 유통구조 및 발전방향2.1 WTO가입이전 중국의 유통시스템2.2 WTO가입과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2.3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쟁점Ⅲ. 사례 : CJ홈쇼핑의 국내 성공 사례와 중국 진입 사례 3.1 주요도시 및 홈쇼핑시장에 대한 위한 환경 분석3.1.1 주요 도시 경제 분석3.1.2 홈쇼핑 인프라 환경3.1.3 중국 TV홈쇼핑의 현황 및 특성3.2 중국홈쇼핑시장에의 진입전략3.2.1 CJ홈쇼핑 성공 요인3.2.2 CJ홈쇼핑의 SWOT분석3.2.3 CJ홈쇼핑의 운영현황

  • [글로벌경영] CJ 엔터테인먼트 & CJ CGV 국제경영전략
  • 시대적 흐름 속에서 CJ 엔터테인먼트가 추구하는 비젼은 그들이 소유하고 있는 각 핵심 산업들간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국내 최고를 뛰어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우뚝 서는 것이다.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J엔터테인먼트가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발전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영화산업의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CJ CGV를 집중분석하여 중국시장 진출에서 성공하기까지 어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