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신제품 개발의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교수님께 A+받은 소중한 레포트입니다.

자신있게 권해드립니다.

글자포인트는 10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1. 서론
2.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
(그림1)
3. 신제품 개발의 실패 요인
-소비자와 관련된 요인
-마케팅과 관련된 요인
-마케팅/유통자원의 불충분 요인
-사내의 조직과 관련된 요인
4. 신제품 개발의 성공 요인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요인
-기술상의 우월성
-성장 잠재력
-기업의 강점과 조화되는 제품을 개발
5.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을 위한 3가지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미국의 제품개발 및 관리위원회(Product Development and Management Association)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1980년대 후반의 5년 동안 신제품들이 차지한 매출 비중은 32.6%에 달했으며 1990년대 전반의 5년 동안에는 38.6%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스카치 테이프로 유명한 3M 역시 6만 종의 다양한 상품군을 가지고 있는데 매년 200개 정도의 신상품을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또 3M사가 5년 동안에 개발한 신제품들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한다. 하지만 3M사가 창조하는 모든 신제품이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신제품이 실패하는 원인은 기업과 관련된 요인들이 수없이 많기 때문이며 그 요인들이 항상 변화하기 때문이다.
2.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
근본적으로,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企業觀)은 다음의 3가지 관점으로 바뀌어야 한다.
첫째, 신상품은 상품개발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신 시장 개발에 진정한 의미가 있다. 신제품개발은 말 그대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한다는 의미로서 상품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초점이 집중돼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자료가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 mydest***
    (2005.12.09 00:32:25)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The goal It s Not Luck
  • 마케팅 기법이 없었다는 것’을 최종적 원인으로 찾을 수 있는 것이다.이 책을 읽게 되면서 느낀 것은 행운은 거저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 성공했을 경우 운이 좋았다는 표현을 쓰곤 한다. 하지만 운이 아니다 그것은 객관화된 분석과 사고프로세스를 통한 논리적 근거로 인해 만들어진 결과물일 수도 있는 것이다.책의 주인공인 알렉스는 시장력도 떨어지고 투자실패로 인한 자산기반이 약한 소그룹회사들을 파악하고 사고프로

  • [마케팅관리]웅진식품 `아침햇살` 마케팅 전략과 전망
  •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 참고자료 >1.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웅진식품(주) 사보 “햇살 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2. kinds.co.kr-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CEO일문 일답 ( 웅진 식

  • [마케팅원론]웅진식품 `아침햇살` 문제점 및 향후 전략과 제언
  • . 그래서 부담없는 가격으로 고객과의 눈높이를 맞출 것이다.< 참고자료 >1.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웅진식품(주) 사보 햇살 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2. kinds.co.kr- 경향신문, 세계일보, 국민일보, 조선일보, 대한매일,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문화일보, 한국일보, 매일경제, 내외경제, 서울경제, 한국경제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경영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Kiwi’ 사례를 비교해 가며 분석하였다. 한편 실패사례는 글로벌 경영현장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과 인도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베델스만 북크럽’과 ‘켈로그’ 사례를 조사하였다. Ⅱ. 성공사례 연구스타벅스는 진정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공요소로는 제품고급화와 차별화, 일관성 있는 글로벌 전략의 추진, 현지 고객의 요구에 철저히 대응한 신제품 개발, 현지 진출기업의 종업원들에게까지도 스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머리말노키아의 기업현황외부환경적 요소내부환경적 요소경영전략적 요인CEO 및 TOP Management의 요인인사조직 측면의 성공적 요인문화 측면기술개발(R&D)마케팅 측면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이동통신 시스템의 표준화한국에 주는 시사점실례와 관련해서.참고문헌 및 사이트머 리 말 한국 기업들은 현재 크나큰 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처해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중국과 같은 저임금국가 기업들의 도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