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시아나 항공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
2. 성장과 발전
3. 아시아나의 영업개황
4. 사업영역
5. 사회공헌활동
6. 제휴현황
7. 재무현황
Ⅱ. 본 론
1. 환경 분석
(1) 항공산업의 현황
(2)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
(3) 국내 항공업계 현황
(4) 아시아나의 4P 분석
(5) 아시아나의 SWOT 분석
2. 촉진 전략 분석
3.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Ⅲ. 결 론
1. 전망
2. 추천전략
본문내용
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
(1) 회사개요
회사는 1988년 2월 17일 설립되어 동년 2월 24일 건설교통부로부터 정기 및 부정기 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하여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제조 및 정비수리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 22일 주식을 KOSDAQ시장에 등록하였다. 회사는 2000년 12월 31일 현재 여객기 49대, 화물기 5대 등 총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18개 노선 및 해외 53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여객기 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SK(Available Seat Kilometer)는 연간 국내 3,889,277천km, 해외 17,363,442천km이며 화물운송능력을 나타내는 회사의 ATK(Available Ton Kilometer)는 연간 국내 74,240천km, 해외 3,412,003천km이다.
회사의 설립시 자본금은 50억원이었으나 이후 수차의 증자를 거쳐 2000년 12월 31일 현재 자본금은 8,500억원이며 금호그룹회사가 대주주로서 주주의 구성내역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아시아나항공 http://www.asiana.co.kr/
항공사 경영론 백산출판사 정익준
http://www.kumho.co.kr/ 금호그룹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국내 항공사의 경쟁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이영호
전략집단분석을 통한 국내 항공사의 아웃소싱 방향 고려대산업개발연구소 이광권
항공사 선택행동과 경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우리 나라의 국제선승객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1997년2월 김경숙
국내 항공운송 산업의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국내 정기항공사를 중심으로) 경상대학교 1995년8월 강성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항공사와의 이분적인 경쟁구도에서 벗어나 국제경쟁항공사와 항공서비스품질에서 차별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하여야 한다. 그리고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사 등이 국제선에 진출하여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사와의 이분적인 경쟁구도에서 벗어나 국제경쟁항공사와 항공서비스품질에서 차별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하여야 한다. 그리고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항공시장의 경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시장분석을 토대로 보다 타당성 있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각종 실천방안들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현재 우리 나라 항공사가 항공시장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 [마케팅] 항공사 <아시아나>에 대한 철저한 마케팅분석
  • 항공사의 운송 서비스는 동시성과 비저장성의 특징을 지니므로 비행출발 전까지 최대한 판매해야 한다. 이를 위한 촉진 활동을 위해 다음과 같은 수단을 이용한다. 4.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4P)1) Product Of Service① 예약 서비스(Call Back Service) - 기존 서비스 : 대기자로 예약된 고객이 직접 전화문의로 예약확정 여부를 확인→ 예약 센터 내 전담팀에서 고객 집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예약확정을 통보해준다.소규모 여행사에서도 전자 항공권(E-Tic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1장.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방법과 구성2장. 항공운송업의 이론적 배경 1. 항공운송업의 개요(1) 항공운송업의 개념(2)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경영형태(3) 항공운송업의 분류2. 항공 서비스이론(1) 항공서비스의 개념(2) 항공사 서비스 내용(3)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의 관계3장. 한국 항공 운송업의 현황분석1. 대한항공(1) 회사의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