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삼성전자의 애니콜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내용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2. 제 품 소 개
Ⅱ. 본 론
1. 애니콜 광고의 변천사
1) 휴대폰시장을 뒤집어놓은 테스티모니얼 광고
2) 브랜드 파워 핵심은 통화품질 - 한국지형에 강하다
3) CDMA에서 PCS까지, 애니콜 시대의 개막 - 작은 소리에 강하다!
4) 휴대폰의 대표성을 인식시키자- 언제 어디서나 한국인은 애니콜
5)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로 휴대폰 진화방향을 선도 - 내 손안의 더 큰 세상
6)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디지털 익사이팅
2. 스타마케팅과 의사결정과정으로 본 애니콜
1) 스타마케팅
2) 동기-NEED의 충족
3) 문제인식유발
4)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본 광고전략의 분석
3. 현재 애니콜의 광고 컨셉 ‘가로본능’에 대한 분석과 미래의 전망
1) 태도변화 이론으로 본 ‘가로본능’
2) 정규화 가능성 모델과 관여도 이론으로 본 ‘가로 본능’
3) 애니콜의 과거, 현재를 바탕으로 본 미래광고..
Ⅲ. 결 론
※ 애니콜의 광고분석과 대안제시
- 본문내용
-
I. 서 론
1. 내용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삼성휴대폰 대표 브랜드인 '애니콜'이 올해로 탄생 10년을 맞았다. 애니콜로 대변되는 한국 휴대폰은 이후 급속한 성장세를 거듭, 올해 처음으로 자동차를 제치고 수출 2위 품목의 자리를 꿰찼다. 내년 초에는 수출 1위 품목인 반도체마저 제치고 명실상부한 코리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삼성휴대폰은 10년 동안 눈부신 성장세를 거듭, 매출부문서 모토로라의 벽을 넘어 노키아에 이어 글로벌 2위에 올라섰다. 내년에는 판매량에서도 모토로라를 제치고 명실상부한 노키아와 양강구도를 형성할 전망이다. 우리는 이에 한국을 IT강국으로 만든 삼성전자의 애니콜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해보기로 한다.
2. 제품소개
-애니콜 브랜드의 탄생 배경
기업이 어떤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때 가장 중시하는 게 브랜드명이다. 이른바'브랜드 네이밍‘ 과정이라 불리는 이 작업에는 거의 예외없이 CEO나 오너의 의중이 강하게 작용한다.
그러나 삼성휴대폰&애니콜‘은 조금 달랐다. 삼성은 지난 94년 7월에 독자브랜드로 가기로 하고 브랜드 공모를 하기로 결정하였다. 튀는 아이디어는 물론 국민적 관심사를 불러일으켜 삼성휴대폰의 홍보효과도 얻어보자는 취지였다. 모두 5000여개의 아이디어를 접수했지만 사업팀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없었다.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그 외에도 3~4 곳의 전문업체에도 작명을 요청했으나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공모와 전문업체에 의뢰한 결과 링크&팅커벨&핫라인&X콜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은이름이 나왔지만 팅커벨은 화장지 회사 이미지로 활용돼 논의 대상에서 배제됐고 링크는 너무 흔한 이미지의 단어였다. 그러던 차에 당시 사업부장이던 오정환 전무가 제안한 이름중 '애니텔'이라는 이름이 검토 대상에 올랐다. 격론 끝에 이를 브랜드로 하기로 잠정적으로 결정하고 상표권 조사를 추진했다. 동일한 상표는 없었다. 하지만 독점적 사용은 곤란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업팀은 다시 회의를 했다. 이 회의에서 '애니콜'이 어떠냐는 제안이 나왔다. 누가'애니콜'이란 제안을 했는지는 확실치 않다. 회의 중 나온 사안이어서 누구라 지칭할 만한 상황이 아니었다. 다 좋았지만 부정적인 이미지가 문제였다.애니(an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