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재무비율분석] JW MARRIOTT SEOUL(메리어트호텔)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소개 및 재경부 조직

II. 회계흐름 및 결산절차

III. 재무비율 분석
1. 유동성 분석
2. 레버리지 분석
3. 수익성 분석
4. 활동성 분석
5. 성장성 분석

IV. 영업비율 분석

V. 결론
본문내용
1. 유동성 분석

1 년내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자산(유동자산)이 1년안에 지급해야 하는 부채 (유동부채) 보다 얼마나 많은가를 보여주는 지표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적어도 200%는 웃돌아야 한다.
즉 기업의 지급능력에 대한 분석을 말한다. 기업의 지급능력은 동태적(動態的)으로는 일정기간의 경상적 및 경상외적 지출에 대한 지급능력을 뜻하며, 정태적(靜態的)으로는 일정시점에서의 유동부채의 상환능력을 뜻한다.
전자에 대하여는 경상적·경상외적 수지분석에 의하여, 후자에 대하여는 자산 부채의 구성비율이나 관계비율(유동비율 등) 분석 등에 의하여 그 적합성이 심사된다. 이들 분석은 지급능력의 안전성의 검토라는 의미에서 안전성 분석이라고도 한다.

(1) 유동비율
가. 정의 및 유용성
유동비율(Current Ratio)이란 유동자산을 유동부채로 나누어 측정하는 것으로, 유동성을 평가하는데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비율이다. 호텔이 단기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 현금화가 가능한 유동자산을 어느 정도나 보유하고 있는가를 나타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 Grand Hyatt Seoul(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을 비롯한 특1급호텔의 현황 및 재무분석
  • 기초회계학Grand Hyatt Seoul을 비롯한 특1급호텔의 현황 및 재무분석2006. 6. 26.목 차1. About Grand Hyatt Seoul2. 호텔회계의 이론가. 호텔회계의 발전과정나. 호텔업의 경영회계학적 특성다. 호텔회계의 특징라. 호텔회계의 기능마. 기업회계기준과 USAL의 비교3. 특1급 호텔재무 현황 및 분석가. 대차대조표나. 손익계산서다. 비율분석4. Grand Hyatt Seoul의 재무적 특성가. 비상장나. No Show 처리다. Skipper 처리라. 특수계정과목※ 별첨1 : 인터뷰 내용※ 별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목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6)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7) 성공비결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7)인터뷰내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내가 경영주라면2.레포트를

  • [호텔경영] 메리어트 호텔 사업의 다각화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1. 소 개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58개국에서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 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운영하는 미국 군대를 빼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서울에도 2000년 9월 JW메리어트 호텔이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는 12

  • JW매리어트 서울 호텔
  • JW매리어트 서울 호텔수강과목학 번교수님- 목 차 -Ⅰ. 서 론1. 개 요2. 메리어트의 탄생Ⅱ. 본 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 정신 4) 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6)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7) 성공비결2. JW 메리어트 서울1) 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 교 통3) 시 설4) 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 차별화된 서비스6) JW메리어트의 현황7) 인터뷰내용3. SWOT분석1) SWOT분석의 정의

  • [호텔재무분석] 르네상스서울호텔재무비율분석
  • 순 서르네상스 호텔 개요재무제표의 의의 및 종류 재무제표의 유용성 및 한계성 추세분석 관계비율분석르네상스 호텔의 전망 르네상스르네상스 호텔 (Renaissance Seoul Hotel)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위치 삼부토건(주) 계열의 관광호텔대 표 자 : 조남욱개관일자 : 1988년 7월 6일소 재 지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6객 실 수 : 495세계 최대의 호텔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의 프렌차이즈체인 호텔 직원 수 700여 명, 지하 2층, 지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