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기업활동(환경과 무역의 연계, 환경친화적인 경영마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환경과 기업활동

Ⅰ. 환경과 무역의 연계

Ⅱ. 환경친화적인 경영마인드

1. 손익분석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
2. 계속기업으로서의 개발 마인드

본문내용
환경과 기업활동

기업 활동에서의 환경은 '일체'(a body)가 되어 서로 떼어 생각할 수 없다. 예컨대 공해문제는 기업 활동에 의한 환경파괴가 문제시되는 것으로 환경의 파괴로 인해 누군가가 피해를 받게 된다는데 있다. 이는 바로 사회문제가 됨을 의미하는데, 사회와의 관계를 논하게 되면 경제문제가 되고 이 같은 공해를 제거하기 위한 사전조치로 입법화하면 정부와의 관계가 되며, 주민운동으로 전개되면 정치문제가 된다. 이 때문에 기업에서 환경문제는 종합적으로 다루어지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이해의 편의상 기업의 환경은 다음과 같이 분류하기도 한다.
따라서 21세기 기업경영에서는 기업의 경제적 ․ 기술적 ․ 정치적 ․ 사회적 ․ 문화적인 환경과 과업환경의 변화에 경영자가 얼마나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자연환경에 친화적인 기업경영을 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기업 활동의 성패가 좌우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 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정보기술에 의한 데이터 및 정보의 가공능력과 인간의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능력을 통합해 가치창조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조직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기업들은 외적 환경이 예측 가능했기 때문에 그러한 예측을 바탕으로 효 율성에 근거한 자원의 최적활용에 초점을 맞춰 기업활동을 해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기업들은 예측을 바탕으로 미리 정해진 경영활동 목적

  • [기업과 사회]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 환경경영1. 환경경영체제의 정의2. 환경경영 시스템Ⅲ. 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1. 외국의 사례2. 국내의 사례Ⅰ. 서언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생산과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외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경영체제의 혁신과 관리방법의 개선을 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역시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하여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환경친화적 기업이란 기업의 생산활동과 관련하여 불가피하

  • [졸업][환경경영]전과정 평가(LCA)의 문제점 ,한계 및 동향 사례분석
  • 경영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환경경영의 의미 속에서 고찰해 보도록 하자.환경경영은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환경성과를 개선함으로써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일련의 경영활동 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즉,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의 조화는 환경경영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이며, 그 대상범위는 원료의 구매에서부터 생산, 마케팅, 소비, 그리고 폐기단계에 이르기까지 직 간접적으로 기업 활동과 연계

  • [환경문제] 기업경영의 새로운 가치-환경경영
  • 경영에도 변화를 요구하게 되었다.기업 경영에 있어서 환경친화여부는 그린라운드와 ISO가 등장하면서 보다 직접적으로 규제 받게 되었다. 그린라운드는 일부 선진국들에 의하여 제기되었으며, 지구환경보호 및 상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다자간 협상을 통해 무역절차를 규제하기 위한 국제적 움직임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특히, 국가별 환경기준에 따라 환경비용차이만큼은 관세로 징수하는 문제가 WTO체제 내에서 논쟁되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

  • [기업윤리] KT의 기업윤리강령
  • 기업의 영역에서도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기업 생존의 필수과제가 되었고, 윤리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기업은 무역, 해외투자 및 각종 공공계약에서 제한을 받고 윤리적인 기업은 경쟁력을 갖게 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이 도래한 것이다.나. 기업윤리강령의 목적기업윤리강령은 한 기업이 기업활동의 윤리적 관리와 실천을 위해 기업의 기본방침과 세부지침을 공식화시킨 것을 말한다. 기업윤리강령을 제정하는 목적은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비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