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보고서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目 次
Ⅰ. 연구 목적
Ⅱ. 한화국토개발 개관
Ⅲ. 한화리조트 3P
Ⅳ. SWOT분석 / 제언
Ⅴ. 국토개발 RECRUTING
■ 연구 목적
소득수준이 향상되는 것과 동시에 국민들의 여가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었으며,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리조트에 대한 정보접근이 손쉬워져 기존에 막연하게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왔던 리조트라는 레저 시설이 좀 더 일상적으로 접근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최근 크게 발전하고 있는 리조트 사업에 대한 연구가 중요하다고 판된 되었기에 본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 한화 국토개발 개관
1. 한화 그룹의 소개
설립자는 현암 김종희이며, 현CEO는 김승연이다. 그룹의 주요사업은 화약제품업·석유제품업·무역업이다. 1952년 10월 산업용 및 광산용 폭약류 생산업체인 한국화약(주) 설립을 시작으로 1964년 베어링 및 강구 제조사인 신한베어링(주)을 인수하고, 한국화성공업(주), 경인에너지(주), 태평물산(주) 등을 설립하였다. 1970년대에는 사업확장과 더불어 업종의 다변화에 주력하였으며, 1980년에는 수출산업포장을 수상하였다. 1984년 태평양건설(주)의 김포요업공장 인수, 1985년 산다(주)를 흡수합병하였다.
1990년 경향신문사 인수, 1993년 3월 그룹 명칭을 한국화약그룹에서 한화그룹으로 바꿨다. 1995년 9개 계열사 통폐합을 발표하고 1998년 빙그레(주)를 계열 분리하였다. 2000년대는 내실 있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화학산업과 함께 정보통신, 인터넷, 바이오·신소재사업과 유통·레저·금융산업 등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 한화 그룹 사훈(기업이념)
기업의 이념이란 기업들이 자신들의 기업의 목표에 바탕이 되는 정신으로 대개 기업들이 윤리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정신을 담고 있다. 그리고 기업들은 자신들의 기업이념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기업들의 기업이념에 대해 살펴보면 현대는 기업이윤 창출로 국민들의 삶에 기여, 삼성은 인간 존중을 그들의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이번에 우리가 조사한 한화그룹이 가지고 있는 기업정신을 살펴보면 기업으로 서는 당연히 실천해야만 하는 그러한 기업정신을 기본으로 삼고있다. 한화그룹의 기업이념, 정신에 대해 살펴 보자면 크게 세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윤리경영, 환경경영, 인재경영이 그것인데 여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하겠다.
첫째, 한화그룹의 윤리경영이란 ‘신용과 의리’라는 키워드를 윤리경영의 기본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윤리헌장 및 행동지침을 구축하고 있다. 고객, 주주, 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사회와 국가에 대한 책임과 의무, 법규 준수 및 공정거래, 임직원의 기본 윤리 등을 규정한 윤리헌장은 한화가 추구하는 윤리경영의 실체이다.
둘째, 한화그룹의 환경경영이란 경영에 앞서 자연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것으로 환경보전을 경영의 최우선의 가치로 두는 것을 말한다. 환경경영에 대한 실천으로 한화그룹은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ECO-2000-운동으 추진하여 환경, 안전, 보건 경영을 주요 요소로 하는 ECO-YHES(환경안전보건방침)을 2000년에 새롭게 선포한고 선진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기술, 개발, 제조, 판매, 유통, 폐기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환경친화적인 경영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각 사업장의 오염방지와 함께 자원과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도 중시하고 있다. 또한 한화환경연구소를 통해 환경기술, 청정기술, 환경친화적 제품과 서비스 개발 및 보급 등에 주력하며 생태환경 보존과 경제 발전을 동시에 이루어 나감으로써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Marriott International의 경영전략 분석
  • 2배 이상 성장했다.메리어트가 처음으로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것은 1968년이었고 1970년에 중서부 지역의 도시에서 최초의 프랜차이즈 가맹 호텔들이 문을 열기 시작했다. 이후 1973년, 위탁 경영회사로 시장에 진입했고 1977년 연차 보고서에서 멀지 않아, 우리의 호텔 객실 중 50퍼센트 이상이 위탁 경영의 형태를 취하게 될 것이다.라며 본격적인 호텔 위탁 경영을 발표하였다.다음 해인 1978년, 메리어트는 이미 객실의 반 이상을 투자자들에게 매각함으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리조트산업의 현황 및 향후전망 분석(A+리포트)
  • 리조트로 개발되는 추세이다. 국내 리조트들은 대부분 수도권 또는 경관이 수려한 강원도,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투자에 따른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이용객 수가 증가하면서 운영수입 증가로 인해 흑자로의 전환이 기대된다.3. 시장규모(1) 상위 10개사 매출액 규모국내에서는 약 40여개의 리조트 업체가 운영을 하고 있다. 2007년 현재 전체 리조트 산업은 약 1조원의 시장규모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 중 한화리조트

  • [기업 분석] 강원랜드 기업 분석
  • 2005년 7월- 2007. 05 . 18 촬영 사진입니다.◉ 하이원 스키장부지약 151만평 (4,991,751 ㎡ )슬로프 면적약 28만평 (947,000㎡)- 18면, 표고자 680M, 총연장 21km삭도곤돌라 3기, 리프트 5기, 컨베이어벨트 11기, T-BAR 1기제설GUN TYPE : 671개, FAN TYPE: 20대- 2007. 05 . 18 촬영 사진입니다.참고 문헌 강원랜드 홈페이지 http://www.kangwonland.com/ 강원랜드 홈페이지 IR 자료실 내 2. 관광 산업의 경쟁 현황1) 국외 경쟁 현황1) -1 라스베가스 ◉ 경영 분석

  • [기업분석] 한화리조트 고객만족경영
  • 고객만족경영론Ⅰ 기업소개1) 한화리조트 소개한화리조트는 1979년 한국 최초의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하여 레저산업에 첫 발을 디딘 이후, 현재 전구에 가장 많은 직영 콘도 체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체급식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⑴ 리조트전국 12개 직영 콘도, 호텔체인 4,618실, 오션팰리스 리조트(일본)59실 등 총 4,819실 운영 (설악, 용인, 양평, 산정호수, 대천, 수안보, 백암온천, 경주, 지리산, 해운대, 제주, 휘닉스파크, 오션팰리스 리

  • [카지노]카지노의 사회적 부작용 및 최소화 방안
  • 한화 86만원), 중독성 갬블러당 연간 $1,200(한화 144만원)의 사회적 비용이 소요된다(NORC, 1999). 또한 도산, 체포, 구속, 이혼소송에 소요되는 사회적 비용은 문제성 갬블러당 $5,130(한화 620만원), 중독성 갬블러당 $10,550(한화 1,270만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성 및 중독성 갬블러를 포함한 도박중독자에 의한 총 사회적 비용은 연간 $50억(한화 6조원)인 것으로 나타났다(NORC, 1999).도박문제 연구소장인 Henry Lesieur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북미 7개 州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