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핀란드의 교육평가 유형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육평가’ 정의
2. 수행목표 v.s 학습목표?
3. 한국의 교육평가제도와 그 문제점
4. 국외사례 (핀란드의 교육평가)
5. 성취평가제
6. 새로 알게 된 사실 및 우리조의 견해
- 본문내용
-
수행목표 performance goal
자신의 수행 정도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에 관심
성공▶높은 점수, 완벽한 점수의 관점에서 정의
학습의 결과에 초점
자신의 성공을 다른 사람들의 수행과 비교하여 평가
<중략>
현행 평가제도의 문제점
1. 학생의 학업성취수준에 대한 정확한 평가 곤란
- 학년 내의 상대적 서열에 따라 성적 결정
- 석차에 대한 학생들의 과도한 스트레스 유발
- 급우들 간 배타적 경쟁심 조장, 협동학습↓
>>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을 최대한 발현시키기에 근본적 한계
2. 지필평가 중심의 어려운 문제 출제
- 가르친 내용을 출제하기 보다는 변별력을
높이기 위한 지필평가 중심의 어려운 문제 출제
>> 평가결과가 개별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방법에 활용미흡
자료평가
- 자료가 유용하지 않음. 돈이 아까움
- 41568***
(2016.11.09 00:25: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