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2 / 2015.02.02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농심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농심 신라면의 중국라면시장 진출계기와 중국의 라면 시장현황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신라면 마케팅 전략인 4P분석과 SWOT분석을 비롯하여 농심의 중국시장에서의 위치와 현황 그리고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농심 소개

2. 신라면 선정 및 중국라면시장현황
(1) 신라면 선정 동기
(2) 신라면 해외 진출계기
(3) 중국의 라면 시장현황

3. 신라면 마케팅 전략 - 4P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4. SWOT분석

5. 현 농심의 중국시장에서의 위치와 현황
(1) 현지 법인
(2) 초기 진출에서의 위기

6. 성공 요인 및 전망

7. 결 론
본문내용
*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 시장 현황

<신라면 선정 동기>

농심은 1965년 설립 이후 한국 대표 라면 식품인 ‘신라면’을 출시한뒤 2002년 1조 3천억
규모의 국내라면시장에서 70.9%를 점유했으며 기타 라면제품과 현격한 차이를 보였고
매출의 지속력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 신라면을 선정하게 됨

<신라면 해외 진출 계기>

신라면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었지만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가 극심해지면서 변화와
경쟁 속에서 생존하기 위해 중국시장으로 진출 하게 됨

또한 중국의 13억 인구와 면(麵)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에 전략이 있을 것이라 생각함으로써
진출하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농심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농심 신라면 진출 현황연간1인당 라면소비 - 21개(한국:72개)라면시장성장률- 27% (세계평균:11%)1998 1999 2000 2005매출액220 800 1300 15,000매출액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4) 중국농심 신라면 진출 현황1) 국내 시장의 높은 점유율▶농심사의 한국 라면 시장 점유율 67%▶국내의 매출량과 성공→더 넓은 시장의 필요성 인식3. 진 출 배 경 및 상 황(1) 국 내 상 황2)국내 시장의 높은 점유율▶타 경쟁사들과 좁은 국내시장 내에서의 심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기업진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농심의 성공사례, 초코파이의 성공사례 - 일본기업의 냉동식품제조 실패사례
  • <중국투자환경론>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농심 성공사례 농심의 중국영업 현황농심은 1996년부터 본격화적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하였다. 농심은 1995년 8월 중국 상하이에 총 2,2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첫번째 해외공장인 라면공장을 설립하였다. 1998년 7월에는 9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칭다오에 농수산물 가공, 스프생산 및 과자류 생산공장을 완공하였다. 1999년 3월 2,3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선양에 라면과 스낵공장을 완공함으로써 중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목 차 】Ⅰ. 신라면 선정 동기 & 해외 진출1. 농심 신라면 사례 선정 동기2. 신라면의 해외 진출 계기3. 중국의 라면 시장 현황Ⅱ. 농심의 Marketing 전략 - 4P 분석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촉진전략(Promotion)4. 유통전략(Place)Ⅲ.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 ─────┘ 내부적인 것 (제품)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 ────────┘외부적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Report(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목 차Ⅰ. 서 론1. 기업 소개 . 1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3. 중국 진출 현황. 5Ⅱ. 본 론1. 농심 ‘신라면’의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Ⅰ. 농심 소개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2000년 1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도에는 LA에 공장을 설립하였고 2007년 녹산공장을 완공하였다. 계열사로는 (주)메가마트,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