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브랜드소개, 현황
> 연혁, 경영이념 / 방침 등

본론 1 - 치킨마루 성공전략, 차별화전략
본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
> BBQ
>교촌 치킨

본론 3 –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 마케팅전략 - STP
> 마케팅전략 - BCG MATRIX

결론 – 문제점, 향후전략 /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 시사점, Report 를 마치며 나의생각
본문내용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 브랜드 소개, 현황

-치킨마루의 의미: 마루는 순 우리말로 하늘(꼭대기)라는 뜻입니다. 치킨의 최고라는 뜻
-브랜드 로고:

고객의 눈을 태양으로 형상화, 푸른언덕으로 안정과 삶의 여유, 건강을 내포
작은 잎으로 깨끗하고 신선함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을 의미화함

-슬로건: <Mom’s Choice, Father’s Present> 가정내에서 엄마의 의미와 아버지의 가족을 사랑하는 마을을 내포하고 있는 뜻

-기업의 이념 : 그림으로 부터 보여지듯이 회사/고객/가맹점이 함께 조화됨을 원칙으로 함


-등록현황
상호 – 다인에프씨(주)
대표자 – 이현우
영업표지 – 치킨마루
최초등록일 – 2008/07/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론지난 3분기까지 중국 경제의 운영은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다. 경제 구조 개편 작업 역시 진전을 이뤘고, 기술 산업의 발전 속도도 빨랐다. 서비스업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했고 금융 시장도 안정을 이뤘으며, 개혁개방 역시 심화됐다. 앞으로도 공급 측면의 개혁을 주(主) 노선으로 삼아 구조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지난달 28일 열린 중국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이같이 현재 중국 경제 상황을 분석하며 경제 개혁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교촌치킨)
  • 외식 산업은 전망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하지만, 외식산업의 전망이 높아지는 만큼 개선되어야 할 점도 많다. 위의 교촌치킨의 SWOT분석의 약점인 원재료의 지속적인 상 승으로 인한 가격의 상승이다. 가격이 상승한 만큼 음식의 양도 증가를 해야 하지만 가격대비 음식의 양은 터무니없이 부족하다. 어느 정도 개선방안을 찾은 페리카나를 예로 들 수 있다. 치킨 외식업체의 경우 양계농장 및 도계, 염지공장설립을 통한 닭고 기공급시스템을 벤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네네치킨)
  • 외식산업론과제 외식프랜차이즈기업조사를 할수 있게 되었고 평소 즐겨먹던 네네치킨에 대해서 더 꼼꼼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문에 네네치킨이라는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네네치킨 기업 소개 네네치킨은 1995년 게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사업본부를 설립, 순수 우리 브랜드인 “네네(nene chicken)을 탄생 시켰으며, 짧은 시간내에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까지 중국전역에 50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연구방법전반적인 국내 외산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및 국내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놀부가 성공적인 경영을 했는지 분석하겠다.II. 본 론1. 외식산업의 발전과정 국내의 외식산업은 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86년 아시안 게임 및 88년 서울 올림칙 게임을 전후해 산업으로서 성장, 정착하게 되었는데,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및 자체 연구소, 교육장 완비를 통한 치킨대학 설립 등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치킨 전문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BBQ는 투명한 경영과 공정한 의사결정을 위해 1000여명에 달하는 가맹점주를 모두 사외이사로 모셔 가맹점주들이 직접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고 있다. 업계 최초로 경영협의위원회를 개최해 가맹점 운영에 관한 주요 정책을 협의하고 가맹점주의 의견 및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