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토스트전문점 서비스과정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정설계의 차원



2. 과정설계의 전략성



3. 서비스 과정 분석



4. 과정설계의 접근방법
본문내용
1.과정설계의 차원

1.자본집약도 낮다.

믹서기,제빙기,냉장고,빵굽는 불판 등

2. 자원유연성.
영업원을 시간대로 나누어 배치

3.수직통합 정도.

빵과 계란 과일등을 아웃 소싱 하므로 수직통합이 낮다.

4.고객참여.

셀프 서비스가 가능하고 상품 선택이 용이 (당근, 양파 빼주세요, 빵이 타고 있어요)하고 수요 발생의 장소 및 시간을 사전에 알 수 있다.

과정설계의 고려사항
고객접촉
•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하여 고객의 불만을 해소한다.
• 주문과 계산을 함께 함으로서 분업화와 빠른 서비스 제공.

전략적
• Take Out과 테이블을 공유하여 차별화 하고 인테리어를
고객(대학생) 취향에 맞게 재구성 한다.
• 서서 빠르게 즐기던 토스트를 청결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저렴한 가격(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 상품)에 즐길 수 있다.

제조 공정과의 차이점
• 서비스와 상품이 동시에 개발되어야 한다: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을 대하고 맛도 있어야 한다.
• 새로운 소스의 개발이 경쟁사에게 노출되어 있으므로 모방에 취약하다.
• 서비스 과정의 결과가 유무형의 서비스 패키지 이므로 지원교육이 절실히 요구된다.
• 맛과 즐거움을 한꺼번에 줄 수 있어야 하므로 매니져 급의 직원관리자가 필요 하다.
• 설이나 추석 같은 시기에 서비스 패키지를 단기간에 바꿀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기말)
  • 관리하는 것외식산업에서의 조직의 정의고객의 음식과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 종사원과 경영진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는 것을 의미하며, 식당의 경우에 있어서는 소유주에게 경제적인 이익이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경영자는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을 합리적으로 구성 ․ 운영하는 능력과 관 리 기술을 가져야 하는데, 경영 조직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각 번호를 클릭하셔서 경영 조직의 목적을 알아보시기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관리하게 됩니다. 그 이후 Operations Manager로 진급하여 한 지역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근무하게 됩니다. -스윙 매니저맥도날드 매장의 매니지먼트 팀의 일원으로 정규직 매니저들의 업무를 지원하고 크루들의 교육을 담당합니다. 또한 서비스, 청결을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스윙 매니저의 경우는 맥도날드 홈페이지의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 신청을 받습니다.이후 서류심사와 인터뷰 과정을 거쳐 근무를 시작하게 됩니다.♦성장의 기회

  • [경영학] 패스트푸드점 소닉(SONIC)
  • 관리한다.• 독특한 메뉴 항목TOASTER® Sandwiches made with thick Texas Toast Ex-Long Cheese Coneys Onion Rings Tater Tots Cherry Limeades (술+과일 슬러쉬)Premi-YUM® Cream Pie Shakes Java Chillers premium roast coffee 2) 프랜차이즈업체의 성공요인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은 가맹점 매출이 관건이며 본사의 마케팅 능력과 가맹점주의 자질이 최대 변수라고 할 수 있다.현재의 프랜차이즈는 세계 경제 속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의 형태 중 한 가지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

  • [창업론] 배부리또 퓨전음식점 창업계획서
  • 설계:손에 잡기 쉬운 정사각형 모양, 한 손으로 잡기 쉬운 정도의 크기 유지포장재질: 투명한 재질의 포장재로 인한 고객의 내부 확인 욕구 충족,폴리프로필렌(가치 분석 후 가장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동시설계를 통하여 고객의 피드백에 따라 신속한 수정을 가능하게 함제품설계배~부~리~또~사업성 분석 1. 사업개요 및 배경 2. 제품 및 서비스 현황-제품선정-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3. 생산 및 공급관리- 시설 및 장비, 물류기능

  • [유통관리] 프렌차이즈 `캔모아` 스파이더스 유통 사례
  • 서비스(3)상품공급▶스파이더스는 최초 도소매상에서 상품 구입할 때부터 7일 분량만 구입하기 때문에 재고를 거의 보유하지 않음.(상품이 주로 식자재인 관계로)▶ PMS(Packing Management System)부품 반제품 완제품의 포장업무를 위한 포장사양설계 협업 시스템. 2)물류시스템▶WMS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은 물류센타에서 화물을 관리하기 위한 모든 정보시스템의 총칭.따라서 WMS는 화물의 입출고관리, 재고관리, 보관위치관리시스템, 출고지시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