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미국 및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차의 글로벌 경영사례로 현대차의 미국진출 성공전략과 중국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하였으며, 각 케이스별로 진출배경, 문화적 특성, 4P분석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을 서술한 자료임
목차
01. About Hyundai

02. Global Marketing in USA

03. Global Marketing in China

04. Conclusion
본문내용
03. Global Marketing in China

* Place

1) 지역 확산 전략 : 중국의 영토가 넓기 때문에, 중국을 화북,화남,화동,북동,
중앙 서남,북부 지역 등 7개 지역군으로 분류하여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유통
채널을 확산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고소득
의 특성을 띄는 대도시 지역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였음

2) 접근의 용이성 : 외국 자동차회사로서는 유일하게 베이징에 기반을 두고 있어,
1,400만 베이징 소비자들과 권력 중심계층에 접근할 수 있고, 한국과 중국 간의
지리적 인접성과 문화적 친근감으로 인해, 양국 사회는 많은 유사점들을 공유하고
있음. 이는 양국의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만들고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시켜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진출8.

  •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진출 사례분석(4) 중국진출사례분석2. 기아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미국진출 사례분석(2) 유럽진출사례분석3. 국내 자동차의 수출시장과 비중4. 미국 빅 3 자동차의 위기와 회생가능성1) 현대 미국진출 사례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수출 차량 및 결과 현대자동차 미국 알라바마 진출 진행과정 및 효과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수출 증가 원인 Hyundai Assurance Program 분석 현대자동차의 생존 전략 미국 시장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미국 자동차 시장의 상황3) 現 미국 시장 소비자 성향4) 오바마 車 연비규제 강화2. 미국시장의 경쟁자분석3. 미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분석4. 미국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투자목적별 전략 유형별 타당성 분석6. 투자기대와 영향 분석의 타당성 분석7. 실무적 수립의 타당성 분석8. 미국 직접투자의 종합적 성과분석제 2 절 중국 투자 결정의 타당성 분석1. 중국의 지리적, 경제적 특성2.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배경 및 목적3. 중

  • 현대자동차의 해외직접투자(중국 북경)
  • 현대의 전략이 궁금하여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한다.Ⅱ. 투자기업 소개● 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1967년 설립. 1975년 한국 최초의 독자 고유모델 승용차인 포니생산으로 기술수용시대를 지나 기술자립시대를 개막하였다. 1984년 포니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을 돌파하였으며, 1986년 미국에 포니 엑셀 첫 수출과 동시에 수입차 최대 판매 기록을 갱신하였다. 세계 최대 자동차공장인 울산공장(생산능력 125만대), 승용차

  • 국내 자동차의 수출전략
  • 현대-기아차의 미국 진출작으로서, 201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송 분야 수상작 으로 결정되었다.4.수출전략형 모델I30(현대자동차)-유럽 전략 차종으로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선정-차량의 디자인, 성능, 안전성, 신뢰성 등 스페인 최고권위의 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 번 유럽이 사랑하는 모 델로 발탁.-유럽풍의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을 앞세워 2007년에 유럽에서 총 2만 4727대가 판매됨K2(기아자동차)-중국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