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의 이론] 서비스산업의 정의 및 특성, 서비스산업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서비스산업의 이론

I. 서비스산업의 정의 및 특성

1. 서비스산업의 정의

서비스산업은 매우 이질적인 활동들로 구성되어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으나 통상 '무엇이 아닌' 형태로 정의하게 되며, 그 무엇이 바로 '물질의 생산과 관련된 활동'을 의미한다. 서비스산업에 대한 국제기관의 정의를 살펴보면, GATT(General Agreements on Taiff and Trade)에서는 농업과 공업부문을 제외한 경제활동으로, IBRD(international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에서는 농업 ․ 어업 ․ 광업 ․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경제활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또한 IBRD에서는 서비스산업을 건설, 공공시설, 사업 및 금융, 수송 및 통신, 정부행정 및 국방, 기타 서비스(교육 ․ 의료 ․ 보건 ․ 법률 ․ 영화 ․ 요식 ․ 숙박 등) 등 6개 분야로 세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협상호금융의 이미지 요인분석을 통한 잠재적 고객확보 전략에 관한 연구
  • 중요성제 4 절 금융기관에서 N 세대가 가지는 의미제 5 절 이미지 전략의 이론적 배경1. 이미지의 정의2. 이미지 전략의 중요성제 6 절 기업이미지의 이론적 고찰1. 기업이미지의 정의 및 특징2. 기업이미지 연구의 중요성3. 기업이미지와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제 4 장 농협상호금융 이미지에 대한 조사결과 및 분석결과제 1 절 자료수집 절차 및 분석방법제 2 절 설문조사결과의 분석1. 조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2. 농협 상호금융 서비스 이용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연구◆ 목 차 ◆I. 서론II.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2.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기술의 시스템적 특성2) 네트워크 내부효과와 표준의 중요성에 대한 특성3) 규제적 성격이 강한 특성4) 전파자원의 유한성III. 이동통신 3사 기업의 특징1. 기업의 환경2. 기업의 역사3. 기업의 특징IV 이동통시 3사 기업의 현 조직이해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2) KTF3) LG Telecom2. 이

  • [지역개발론] 경기도 문화클러스터 구축방안 모색 -셰필드시 사례 바탕으로
  • 산업체, 부품공급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연관 산업, 협회, 연구소 및 대학 등이 서로 지식을 교류함으로써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리적 집중체를 말하며, 기술, 인력, 유통경로, 등을 공유하는 산업집단이다(OECD, 1999). 클러스터에서는 지리적 인접성(집적), 상호 연관성(경쟁, R&D협력, 소비자-생산자 관계, 가치체인 등), 시너지, 역동성(혁신, 성장)이 확인되며, 혁신 클러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클러스터의 특성과 적정규모 확보 외에 그 내부에 높은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산업이다. 이런 산업에서 점차 가치를 상실하는 기존 상품을 공짜로 제공하고, ‘가치 있는 보완재’로 수익 기반을 옮기는 것은 훌륭한 전략적 옵션이 될 수 있다. 이런 산업의 대표적인 예는 음악, 서적, 방송, 신문 등 미디어 산업이다. 현재 인터넷은 강력한 대체재로서 이들 산업의 수익 기반을 위협하고 있다. 다행인 것은 콘텐츠와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보다 양질의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미디어 기업들은 일반 콘텐

  • [경영학원론] 경쟁전략의 사례- 나이키 아웃소싱전략과 하이트맥주
  • 정의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4)자기 파괴를 통해 변화를 창조스스로를 공격하여 자신을 파괴시켜 변화를 창조하는 것이다. 안전 면도기 세계1위 업체인 질레트는 자신을 공격하는 데 남다르다. 질레트는 트랙Ⅱ라는 이중 면도날이 달린 면도기를 출시하였다. 트랙Ⅱ가 최고조의 판매율을 보일 때 면도기 헤드가 움직이는 아트라 회전 면도기를 선보였다. 그리고 아트라가 전체 시장을 석권하고 있을 때, 이중 면도날이 따로 움직이면서 충격을 흡수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