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 CEO Micle Dell(마이클 델)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Micle dell 소개 및 창업동기

2. Dell 컴퓨터 회사소개

3. Dell의 경영 전략

4. Dell의 리더십
본문내용
Micle Dell의 소개

Dell사의 창업자 Micheal Dell은 1984년 텍사스 주립대의 학생이었다. 그는 개인용 컴퓨터를 조립, upgrade를 해주는 일을 했다.

처음에는 주변 사람들을 고객으로 하다가 차츰 우편이나, 전화, 팩스 등을 사용하여 주문을 받아 배송하기 시작했다. 즉, 델은 다른 PC업체들이 재고를 쌓아두고 도매상, 소매상, 유통업자 등을 통해서 판매하는 기존의 방식 을 과감히 탈피하여 처음부터 다이렉트 판매 모델을 적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DELL 델컴퓨터 경영전략
  • Dell Asia – Pacific / Dell KoreaDell Asia – PacificDell Korea전망Ⅳ. 맺음말Ⅰ. 머리말단돈 천 달러로, 단 15년만에 세계 테크노 20대 갑부 4위에 오른 사람이 있다. 1위부터 3위까지는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들이 차지했지만 그들의 나이가 40대 중반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1965년 생인 이 사람의 성공이 어느 정도인지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바로 쟁쟁한 경쟁자들인 컴팩, IBM을 물리치고 미국 PC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이다. 마이클 델의

  • [경영전략]7인의 베스트 CEO : 프리젠테이션 자료
  • CEO임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것을 솔직히 시인하는 정직성실무적으로 세부적인 곳까지 파고들어 일에 대한 열정끊임없이 공부하는 자세 앤디 그로브의 리더십이미지매우 엄격하지만 양치기와 같음7. SWA : 허브 켈러허(Herbert D. Kelleher)의 가족적인 기업문화허브 켈러허는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만들수 있도록 하였으며, 유연한사고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만들게 함 경영 스타일직장이란 즐거운 곳이어야 한다고 강조함

  • 학습훈련 레포트
  • 리더십의 발휘와 업적의 단계3. Survant - Leadership1) 서번트 리더십 개발 프로세스(1) 서번트 리더십 철학의 명료화(2) 기업특성에 따른 자사 리더상 설정(3) 서번트 리더십 개발 마스터플랜(4) 서번트 리더십 360도 진단 (5) 리더십 피드백 및 코칭(6) 서번트 리더십 자기수련 과정 설계2) 예수님의 서번트리더십 모델Ⅲ. 사례 모음집 - 리더십 컬러로 보는 기업 CEO 13인의 서번트리더십 1. 한명숙 장관2. 팬택코리아 박정대 대표이사 3. (주)한진 김인진 사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Dell이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상위 단계의 전략과 목적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실제 고객의 기대 수준을 충족시키는데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과제나 자산/역량을 파악하는데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궁극적인 전략 방향으로부터 Dell의 전략적 목표 달성에 동인이 되는 보다 구체적인 자산/역량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이러한 자산/역량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조직 자산/역량의 중요한 요소로는 최고 경영자인 마이클 델의 리더십과D

  • [경영전략] 마이클 델과 델 컴퓨터(DELL)의 성공전략
  • Dell사 역시 사업 초기에는 이 방식을 사용했다.이 당시 Dell의 강점은 PC를 업그레이드하면서 고객 스스로 싸게 부품을 조달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타 회사 제품보다 컴퓨터를 싸게 조립,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확신한 창업자 마이클 델은 1984년 자신의 이름을 붙여 사업을 시작했다. 24시간 전화상담 서비스, 반환 보증 등을 토대로 고객을 형성한 Dell은 이처럼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판매 체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다. 결국 Dell은 세계 곳곳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