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정성들여 조사하고 작성한 자료입니다^^
상권분석 보고서 작성시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목차
목 차

I. 조사개요 및 목적

Ⅱ. 상권분석
2.1. 상권의 유래 및 특징
2.2. 상권의 범위
2.3. 상권기본정보 및 현황
2.4. 주요시설 및 집객시설
2.5. 유동인구현황
2.6. 점포시세
2.7. 교통현황
2.8. 주요고객
2.9. 매출액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 조사는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지역을 기준으로 하여 2009년도 5월 4일날 방문을 하여 컵케이크 전문점을 오픈할 것으로 가정을 하고 조사를 실시하였다. 추후 중소기업청 상권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권의 특성을 자세하게 분석하여 대상 지역에 대한 상권 특성 분석과 업종 분포 현황 등을 통하여 상권을 분류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중소기업청, “상권정보시스템”, “http://sg.smba.go.kr”, 2009.05.08 접속
중소기업청, “상권정보시스쳄”, “http://sg.smba.go.kr”, “600대 상권분석 보고서”, 2009.05.09 접속
플레이 스트리트, “http://www.playstreet.net”, 2009.05.08 접속
네이버 지도검색서비스, “http://map.naver.com”, 2009.05.11 접속
아시아경제, 2009.05.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석자료가 이전꺼라..
  • soclsrn***
    (2012.10.15 22:28: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uk***
    (2012.06.11 13:34:08)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 분석①스타벅스(1)Segmentation-마케팅 믹스 속성별 유형을 중심으로(인구 통계적 특성, 이용형태 고려)집단광고중시형입지중시형가격중시형애호가형가격입지중시형분석결과30대 이상서비스직3.77회/ 1개월이벤트 무시약 30대 남성기혼자테이크 아웃6.01회 / 1개월브랜드 무시여성테이크 아웃5.70회 / 1개월분위기 중요직장 여성전문 사무직군베이커리 이용7.26회 / 1개월맛 중요치 않음20대 중반여대생테이크 인8.22회 1개월

  • Kraze 크라제버거 4P, SWOT, STP 마케팅전략분석과 크라제버거 마케팅실패요인 분석과 크라제버거 미래발전전략 제안 - 크라제버거
  • 마케팅‘사회환원을 앞장서는 크라제’라는 기업 이념이 있듯이 여러 가지 CSR 활동을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CSR 활동은 보여주기 식의 활동으로 내비쳐진다. 5 크라제버거 마케팅 실패요인 분석 및 평가1) 고급화 마케팅, 매스티지 마케팅의 실패크라제버거는 고급화 마케팅,‘매스티지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며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햄버거를 선보여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매장을 100개 이상 늘리는 등 2000년대 중후반까지 수제버거의 중흥을 일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전략 비교분석①스타벅스(1)Segmentation-마케팅 믹스 속성별 유형을 중심으로(인구 통계적 특성, 이용형태 고려)집단광고중시형입지중시형가격중시형애호가형가격입지중시형분석결과30대 이상서비스직3.77회/ 1개월이벤트 무시약 30대 남성기혼자테이크 아웃6.01회 / 1개월브랜드 무시여성테이크 아웃5.70회 / 1개월분위기 중요직장 여성전문 사무직군베이커리 이용7.26회 / 1개월맛 중요치 않음20대 중반여대생테이크 인8.22회 1

  • 카베페네 마케팅전략 분석
  • 커피 등 각자의 부분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점들이 확대되고 있다.(삼청동 및 청담동의 핸드드립 전문 카페와 젤라또 전문점 등)4)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 보급에스프레소 시장이 커짐에 따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 또한 커피 전문점 시장의 위협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개인이 집에서 자신만의 고급 원두커피를 만들어 먹는 문화가 정착되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전문성이 퇴색될 가능성이 있다.

  • 카베페네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 커피 등 각자의 부분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점들이 확대되고 있다.(삼청동 및 청담동의 핸드드립 전문 카페와 젤라또 전문점 등)4)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 보급에스프레소 시장이 커짐에 따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 또한 커피 전문점 시장의 위협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개인이 집에서 자신만의 고급 원두커피를 만들어 먹는 문화가 정착되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전문성이 퇴색될 가능성이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