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언어극 난타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
마케팅 환경 분석
4P 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SWOT분석
결론
본문내용
난타란?
난타란? ‘마구 두드리다’ (영어명 : cookin)

*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 퓨전문화제품
-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 타악공연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 대중극
* 내용
대형주방을 무대로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각종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
* 기타
-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화상품
- 브로드웨이에 난타전용관 건립

난타에 대한 국내외 평

소리와 리듬만으로 관객과 교감하려는 한국형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로
국내타악의 원조격인 사물놀이의 가락과 리듬을 적극 도입, 세계시장 진출까지 노리는 야심작이다.
- 중앙일보 -
NANTA!!!
전통을 현대의 문물에 접목해 승화시킬 수 있는 한국 민족의 역사적 힘이 느껴진다.
반면 일본은 전통을 현대적으로 발전시키거나 살려 낸 예가 없다.
난타를 보면서 전통을 현대에 되살린다는 그 방법론이 속 시원히 제시됐다.

내적 환경 분석

* 송승환씨의 기획마인드
시장에 대한 고민 → 해외 진출 모색
→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 + 한국적인 것’

* 공동대표 이광호씨
투 톱 시스템으로 시너지 효과

* (주) PMC PRODUCTION
비 언어극인 '난타'를 기획, 제작

* PMC 엔터테인먼트 USA
난타의 미국공연

* 작품에 대한 믿음과 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론] PMC(Performance, Music, Cinema)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인 4E의 성공적인 촉진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이는 PMC가 문화공연산업에 더욱더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고객전도사에게 주어질 매개체 요소들>참고자료국내공예문화산업에 나타난 컨버스형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박용예, (한국디자인문화학회)만원사례 예술경영학 – 김승미전석매진 (필립 코틀러의 공연예술 마케팅 전략) - 필립코틀러, 조앤셰프(주)PMC프로덕션-난타의 성공과 해외 진출 – 최진아, 조우석

  • [마케팅]난타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1.난타에 대한 공연정보2.공연「난타」1)「난타」란?2)줄거리3)배경4)기획의도5)특징3. 마케팅 환경 분석1)내적 환경 분석2)외적 환경 분석3)경쟁 뮤지컬 비교4. 마케팅 전략 (4P분석)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5. 마케팅 상황분석1) 시장세분화6. 문제점 및 기회발견 (SWOT 분석)7. SWOT Mix를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8. 결론 및 참고문헌1. 난타에 대한 공연정보1) 기획의도① 초기 ; 한국적 리듬을 가미한 비언어극

  • [국제마케팅]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난타」의 글로벌마케팅 전략목 차I. 환경분석 31. 내부환경분석 4(1) ㈜PMC 프로덕션 설립배경 4(2) ㈜PMC 프로덕션 내부환경 42. 외부환경분석 6(1) 국내 문화 소비자층 6(2) 국내 문화산업 시장 7II. 시장분석 81. 국내 공연시장 분석 9(1) 시장규모 9(2) 공연단체 및 공연장 9(3) 인프라 102. 해외 공연시장 분석 11(1) 시장규모 11(2) 공연단체 및 공연장 12(3) 인프라 123. SWOT 134. STP 13(1) Segmentation 13(2) Targeting 14(3) Positioning 14III. 시장진입방법 15IV. 마케

  • [국제경영]`난타` 마케팅 해외진출성공요인분석-(주) PMC프로덕션 분석
  • 문화 상품의 해외 마케팅 전략과 CEO의 역할: (주) PMC 프로덕션NANTA! Finally on Broadway!Executive Summary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라 할 만큼 문화상품의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그 부가가치 또한 높아지고 있다. 난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서 세계시장을 공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우리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성공사례이다. 난타의 제작사인 (주)PMC 프로덕션은 공연, 음반, 영화상품을 기획, 제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 [벤처경영론] 벤처기업가 송승환(PMC프로덕션)의 도전정신
  • 분석사회문화적조류에 맞는 장르역량 위주의인재 등용적극적이고협조적인 팀 분위기전용관 체제를 도입외부 네트웍 활용뛰어난 마케팅수평적인 사고단순성을 중시효과적인 전문성 관리P M C 비전★ 다양한 인바운드 통로대한 태권도협회, 한국 어학원 – 외국방문객에게 소개각 기업 해외 바이어 대상 – 저녁식사 후 공연관람 문화마케팅 실시여행사와 제휴– 할인정책★ 끊임없는 자기혁신난타 – 초반공연 보다 구체적인 상황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