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PMC(Performance, Music, Cinema)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MC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문화 공연 산업의 특수성 및 외부환경
문화 공연 산업의 내부환경
PMC의 SWOT 분석
PMC의 STP.
PMC의 4P
PMC의 문제점
문제점 해결 및 4E를 통한 대안 제시
참고자료
- 본문내용
-
PMC 프로덕션은 Performance, Music, Cinema 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으로, 1997년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제작한 것을 기점으로 국내 최초 ‘에딘버러 프런지 페스티벌’ 전석매진, ‘국내 최초 전용관 개관’, ‘국내 최초 브로드웨이 장기공연’ 등 수많은 “국내최초”의 기록을 세워왔으며 창작 뮤지컬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달고나], [뮤직인 마이하트], [대장금],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 등을 기획, 제작하여 한국 뮤지컬 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기업이다.
본 프로젝트는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 PMC 프로덕션이 지금까지 이루었던 성공에 가려져있는 회사의 문제점, 그 중에서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고 그에 대한 우리의 제안을 해보려 한다.
문화 공연 산업의 특수성 및 외부환경 분석
PMC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에 앞서 PMC가 소속된 문화산업의 특수성에 대해 알아야 하겠다. 문화산업마케팅은 제품이 공연이기 때문에 이동의 제한과 연속성에서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품중심의 마케팅 과정과 다르다. 또한, 과도한 생산자 위주의 시장이어서 고객지향적이지 못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다른 특성이 있는데 아래와 같다.
- 참고문헌
-
- 국내공예문화산업에 나타난 컨버스형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박용예,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만원사례 예술경영학 – 김승미
- 전석매진 (필립 코틀러의 공연예술 마케팅 전략) - 필립코틀러, 조앤셰프
- (주)PMC프로덕션-난타의 성공과 해외 진출 – 최진아, 조우석
- 청소년 문화포럼 - 뮤지컬 난타 기획자 송승환
- 공연예술경영, 무엇을 어떻게 할까? - 송희영 저
- Marketing an introduction – Armstrong & Kotler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81&aid=0000048328 - 서울신문 인터넷 기사
- http://blog.naver.com/lbswish?Redirect=Log&logNo=80012823415 - 송승환 대표 인터뷰
- http://blog.naver.com/invy1004?Redirect=Log&logNo=130016141501 - 블로그 (4C, 4P, 4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