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의리더쉽,리더,정주영경영철학,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물선정배경

정주영 그는 누구인가?

정주영의 주요 경영

정주영의 경영스타일

정주영회장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정주영이 성공적리더인 이유

이론의 구분으로 본 정주영

결 론
본문내용
주영의 주요 경영

국내 최초 해외 건설시장 진출(1965)
정주영은 󰡒부존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서 살아남을 길은 수출뿐이다󰡓라며 1965년 국내 최초로 해외진출을 시도했다. 정주영이 태국의 파타니-나라티왓 고속도로 공사에 응찰했을 때만 해도 모두 불가능한 일이라고 여기고 격려조차 없었다. 그러나 정주영은 강인한 추진력으로 마침내 1965년 해외 건설시장 개척을 위해 태국으로 진출, 해외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정주영의 해외진출은 현대의 수출주도형 산업구조와 세계화 전략의 밑거름이 되었다.
↑ 1966년, 태국 파타니-나라티왓 고속도로 현장에서...
세계에서 가장 짧은 기간에 건설된 경부고속도로(1970)
정주영은 6.25 동란 이후 전후복구공사를 주도하면서 한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는 사회간접자본시설이 확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주영은 1968년 12월 각계의 반대 속에서 단군 이래 최대 토목공사인 경부고속도로 건설을 시작했다. 그 당시 박정희 대통령도 공사 현장을 방문했고, 정주영은 한국경제 발전의 초석을 다질 경부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현장 직원들에게 국가적 사명감을 심어 주며 일을 진행했다. 드디어 1969년 9월 11일 착공한 지 290일 만인 1970년 7월에 경부고속도로 428km가 개통됐다. 정주영의 󰡐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의지가 세계 고속도로 건설사상 최단기간에 건설된 경부고속도로 완공을 실현시킨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뉴스
http://www.gallup.co.kr/ --> 한국 갤럽
http://www.news-times.co.kr --> 뉴스 타임즈
한국일보
http://chungjuyung.pe.kr/ --> 정주영사이버박물관
정주영이 유명인사인만큼 신문에 많이 오르내려
신문위주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DHL유통,운송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Ⅰ서론1. 기업소개1)Fedex 소개2)DHL 소개Ⅱ본론2. 마케팅 활동1)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2) 시장세분화 (STP)3) SWOT 분석4) 마케팅 믹스 (4PS)3. 글로벌 아웃소싱4.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5. 해외시장진출6. R&D 활동Ⅲ결론7. 기업의 향후 전망과 대책참고문헌Ⅰ서론1. 기업소개1)Fedex 소개-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

  •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차(H-GCC) 마케팅전략
  • SWOT 분석을 통해 한가지의 구체적인 주력상품을 선정하여 보도록 하겠다.4.3 현대자동차의 SWOT 분석지금까지 알아본 거시 환경 분석과 미시 환경 분석을 토대로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을 제시하면 아래와 같다.StrengthWeakness•강력한 리더십•자동차 시장에서의 비교적 높은 브랜드 이미지•높은 기술력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노사문제•모호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세습적이고 독점적인 지배구조•협력업체들

  • [빈폴 마케팅전략 PPT] 빈폴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 향후전략방향제언
  • 마케팅8. 향후전략방안 제언현재 시장 트랜드 ‘스포츠’라인의 부족 → 패셔너블 & 기능적인 스포츠 브랜드 인수Ex) 기능적인 요가웨어의 브랜드 Mulawear인수를 통해 패셔너블한 스포츠웨어를 개발.BeanPole Accessory ) 20~30대 여성에서 남성으로 소비자 타켓층 확장→ 빈폴의 젊은 이미지 더욱 확장.INDEX23(1) 빈폴 개요4571114(SWOT분석)강점에는 기업의 튼튼한 재무구조와 기술력, CEO의 강한 리더쉽, 높은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 고품질고가격을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브랜드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 C O N T E N T S - 【 서론 - 펩시콜라 브랜드 기업소개, 기업현황 】1. 펩시콜라 기업개요, 기업현황2. 펩시콜라 연혁3. 펩시콜라 성장과정4. 펩시콜라 로고변천사, 로고의미【 본론 1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와는 차별화하여 삼성만의 고급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이런 젊은 층을 매혹시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4. 4p전략을 통한 제품 생산부터 판매과정의 구체적인 전략들1) Product갤럭시는 차별화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아이폰4G에서는 없는 기능들을 위주로 많은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지상파 DMB를 지원해 어디서든 휴대용 TV시청이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지원해서 타 브랜드의 폰과도 사진, 벨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