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DHL유통,운송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기업소개
1)Fedex 소개
2)DHL 소개
Ⅱ본론
2. 마케팅 활동
1)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
2) 시장세분화 (STP)
3) SWOT 분석
4) 마케팅 믹스 (4P'S)
3. 글로벌 아웃소싱
4.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5. 해외시장진출
6. R&D 활동
Ⅲ결론
7. 기업의 향후 전망과 대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1. 기업소개
1)Fedex 소개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
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1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만 봐도 역시 세계 최대의 특급 운송 회사임을 알 수 있다. 43,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3,000지역의 사무소, 640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5,000여대의 차량으로 이루어진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바로 그 파워가 FedEx PowerShip, FedEx interNetShip 등의 첨단 네트워크를 통해 백만명 이상의 고객과 긴말한 관계를 유지하게 만든다.
2)DHL 소개
DHL은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되었으며,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시티에 위치하고 있다. 그들은 곧 해외로 사업을 확장시켜 96년 11월 현재 DHL 네트워크는 전 세계 229개국 9만여 도시에서 일일 50만 건에 달하는 물량을 배달서비스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배달 업무를 시작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보다 신속, 안전, 정확한 배송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최단시간에 서류와 소 화물 및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하고 있다.
DHL의 각종 서비스는 『신속, 정확, 안전, 경제성』이라는 4대 목표 하에 추진되고 있다. 신속성을 위해서 DHL은 자체 수송기와 뉴욕 등 주요도시를 수시로 비행하는 헬리콥터 및 서울 등 대부분의 도시에서 사용되는 첨단 무선기기 등으로 『DHL은 곧 Speed』라는 등식을 성립시키고 있으며, One Network Control로 인종, 국경, 언어를 초월하는 표준화 조직에 의해 표준서비스를 제공하여 해외 집 배송 과정의 최단소화, 신속한 사후처리로 가장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HL사는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류, 소화물, 중대형 화물 특급 배달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DHL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5만 9천여 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이중 81%가 미국 외의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다. 또한 12200대의 차량 그리고 290대의 자가, 리스 혹은 임대비행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류와 소형 화물 처리건수는 하루 평균 50만 건으로 연간 1억 5천 건이 넘는 방대한 물량을 취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싸이트 - www.fedex.co.kr (주요용어 및 최근소식
- www.naver.com (이미지 및 해석 참고)
- www.fedex.com (유통관리시스템 분석)
- www.daum.net (fedex참고)
- www.mk.co.kr (fedex의 경제 news 참고)
◎ 참고문헌 - 기업경영의 이해 '조동운' (fedex의 SWOT분석 )
- Fedex Delivers ''John Wiley & Sons Inc
DHL미국 지국 www.DHL.com
DHL한국 지국 http://www.dhl.co.kr
KSA홈페이지 http://worldksa.net/ksa/main.php3
도이치포스트 http://www.dpwn,com
유럽품질경영협회 http://www.efqm.org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물류신문 http://www.klnew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