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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

6. 조직도 구성

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본문내용
► 대한항공의 2006~2007년도 당기 순이익 감소 이유

* 의문 제기
2007년 대한항공의 매출은 8조8120억 원, 영업이익 은 6368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9.1%, 2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됨.
반면에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기록됨. 2006년보다 무려 9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당기순이익 감소의 원인분석
① 2006년에서 2007년 유가 폭등으로 유류비 증가, 원
화약세에 따른 외화환산손실로 영업외수익 감소.
② 대한항공은 경쟁사들과 공모, 급격한 연료비 인상 충
격을 완화하기 위해 항공료와 화물운송비를 과다 책
정한 혐의로 인해 영국 브리티시에어웨이즈사와 운
임 담합 혐의로 3억 달러의 벌금을 물었다. 이로 인해
2800억 원이란 잡손실이 발생하여 영업외비용의
증가를 일으키게 됨.
⇒ 이 이유로 07년도 대한항공의 당기순이익이 크
게 떨어지게 됨.

*가격담합에 대한 기업윤리 고찰
달러환산으로 인한 수익감소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이런 가격담합 벌금으로 인한 당기 순이익의 감소는 옳지 못하다. 대한항공은 투자자들에게 유감을 표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윤리에 위배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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