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마케팅사례,항공산업,슬림화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슬림화 전략의 목적 및 필요성
2. 슬림화 전략의 선정 이유
3. 실행계획안
4. 슬림화 전략을 통한 기대효과
5. 슬림화 전략 실행시 VS 미실행시 비교분석
6. 조직도 구성
7. 슬림화 전략 추진 계획표
※ 부 록
- 본문내용
-
► 대한항공의 2006~2007년도 당기 순이익 감소 이유
* 의문 제기
2007년 대한항공의 매출은 8조8120억 원, 영업이익 은 6368억 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9.1%, 2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됨.
반면에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기록됨. 2006년보다 무려 9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당기순이익 감소의 원인분석
① 2006년에서 2007년 유가 폭등으로 유류비 증가, 원
화약세에 따른 외화환산손실로 영업외수익 감소.
② 대한항공은 경쟁사들과 공모, 급격한 연료비 인상 충
격을 완화하기 위해 항공료와 화물운송비를 과다 책
정한 혐의로 인해 영국 브리티시에어웨이즈사와 운
임 담합 혐의로 3억 달러의 벌금을 물었다. 이로 인해
2800억 원이란 잡손실이 발생하여 영업외비용의
증가를 일으키게 됨.
⇒ 이 이유로 07년도 대한항공의 당기순이익이 크
게 떨어지게 됨.
*가격담합에 대한 기업윤리 고찰
달러환산으로 인한 수익감소는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이런 가격담합 벌금으로 인한 당기 순이익의 감소는 옳지 못하다. 대한항공은 투자자들에게 유감을 표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윤리에 위배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