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조직문화,. 애플 vs 도요타,기업문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착요건
1-1. 존경받는 기업들의 특성
1-2. 애플 vs 도요타
1-3. 내재화와 실행

2. 조건 및 사례
2-1. 일하고 싶은 기업의 조건
2-2. 일하기 좋은 기업
2-3. 기사 사례

3. 결론
3-1. 기업문화
본문내용
1. 정착요건
1-1. 존경 받는 기업들의 조직 문화 특성

1. 지향하는 문화에 대한 최고경영진과 구성원의 의견 일치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동일한 문화상(像)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은 조직이 한 방향으로 정렬되어 보다 스피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가진다.

2. 지향하는 문화의 모습과 현재 실제로 발현되고 있는 문화 간의 차이가 매우 적었다.
이는 구성원들의 행동과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는 가치체계가 구호로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업 경영에서 살아 움직이는 실천 가이드가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3. 적극적인 권한 위임을 통한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조직문화 전파의 핵심 주체로서 리더가 현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책임과
자율에 기반하여 최고경영진이하부 리더에게 과감한 위임을 함으로서 가능하다.

4. 조직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조직 전체의 시너지를 강조하고 있다.
존경 받는 기업들은 부서 간의 책임 공방을 지양하고 팀웍을 강조함으로써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협력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과 방안 분석
  • 서비스와 간단한 음료를 제공해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며, 휴대폰을 바로 사고 싶으면 SK텔레콤과 KTF가입자는 휴대폰 구입과 개통도 가능 하다. 이에 삼성전자 측은 브랜드숍의 목적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들의 체험마케팅 성격을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4) Promotion 1) 스타 마케팅애니콜의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은 다른 기업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략으로 톱스타를 내세워 자사의 제품을 광고, 홍보함으로서 다

  • [경영전략] 미샤(MISSHA)의 더페이스샵(THEFACESHOP) 따라잡기
  • 브랜드샵의 화장품 시장점유율은 대략 30%대로 추정되는 가운데 방문판매,백화점이 각각 20%대,할인점이 10%대로 집계되고 있다.그러나 대기업 화장품사도 현재 브랜드샵시장을 맹공격하고 있어 향후 브랜드샵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 최근 가파른 성장세도 점차 둔화될 수 있는 상황을 맞고 있다. 2.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전략 분석1) 더페이스샵 ① 마케팅 믹스 (4PS)ProductThe Face Shop은 기초화장품 및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 제품 등 총 8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기업의 상징적 가치를 창출하는 원천이자 핵심요소디자인은 기업의 상징적 가치를 창출하는 원천이자 핵심요소전략적 측면에서 디자인은 브랜드아이덴티티와 스피드 경영, 창의와 혁신의 기업문화.차별화를 위한 창조적 파괴, 1:! 고객 맞춤 서비스, 감성영영, 디지털 통합, 퓨전 스타일을 만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창업을 하는 창업자에게 디자인은 필수적인 요소-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을 통하여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기 때문

  • [A+] 브랜드의 이해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브랜드와 관련된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느낌의 결합인 이쿼티(Equity)를 제공ㆍAlvin Achenbaum- Branded Productㆍ물리적 재화, 서비스, 점포, 사람, 장소, 조직ㆍ아이디어 : 낙태권, 언론자유, 자유무역 등○ Coke Calssic Case- 펩시콜라의 펩시캘린지 판매촉진 활동은 텍사스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광고와 매장 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간의 블라인드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었다. 이 테스트에서 언제나 펩시가 승리를 거두었다.○ Calssic Case사례- 1980년대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과 공동 활용으로 비용을 절감하고,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른 앱 서비스와 공동•교차 마케팅을 한다. 굿닥의 임진석 대표 - 굿닥 대표 사임으로 옐로모바일의 핵심 경영진 일원(CSO)로, 소속 기업들의 협력전략을 연구한 사람이다.3) 사례 3: 대학생 창업사례김정현 학생의 보청기 사업-고가의 보청기 시장을 저가의 보청기 시장을 개척하여 34 만 원 보청기를 보급함.정부 보조금이 34 만원이었다. 보청기 사업을 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