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아모레퍼시픽,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기업선정이유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의 실적
-아모레퍼시픽의 내수전략
2. 본론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연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현황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진출
-아모레퍼시픽의 미국진출
-해외진출 실패사례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기업선정이유

저희 조원들은 아모레 퍼시픽은 우리나라의 기업으로 세계화의 흐름에 맞춰서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의 공략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었고 현재도 활발하게 해외시장의 개척을 하고 있으므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분석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아모레 퍼시픽기업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해외 수출을 최초로 이뤄냈고 1990년대 초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였습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2011년 경영방침으로 성장 시장 (Growth Market)찾기로 정했고 국내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낼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경향닷컴 http://news.khan.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
조선닷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사례참고
세계 속 아모레’ 고급화로 연다세계 속 아모레’ 고급화로 연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18025.html
[위기극복, CEO가 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톱10' 도약"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812/e2008122316480447580.htm
아모레퍼시픽_'설화수' 성공 이끈 40년 집념으로 생활·식품·의학품까지 연구 영역 넓힌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4/28/2011042801634.html
[글로벌성공스토리]설화수, 입소문 하나로 중국 女心 '확~'
한방화장품 붐 주역…재구매율 70% 넘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25440
설화수, 세계시장 향한 거침없는 질주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3290004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네즈옴므분석-아모레퍼시픽,남성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아모레퍼시픽은 강력한 브랜드파워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인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함. - 아모레퍼시픽의 뷰티사업은 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함.- 아모레퍼시픽의 헬스사업은 5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건강미용식품 분야 리딩기업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함. Ⅳ. Environmental Analysis1. Internal Environment(1) Performance▪ 남성 화장품 시장 점

  • 화장품시장분석,아모레퍼시픽-라네즈,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4P-Product4P-Price가격최고가고가중가저가주요브랜드Lancome,Estee LauderAupres,라네즈(태평양)L’oreal미로와 마몽드(태평양)Da Bao등Local Brand주요특징프랑스, 미국 등 글로벌 기업의 고급이미지일본/한국기업 고급이미지 도입수입 저가 브랜드 시장확장에 주력중국 현지 기업 낮은 기술력소요자본자본의 소요량이 많더라도, LANEIGE 매장을 백화점에 직접 설립범위특성지금 당장은 적자를 감수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대도시를 중점으로 LANEIGE

  • 국제경영,아모레퍼시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 전면개방 후 해외 명품들의 유입과 시장진출 => 국내 화장품 브랜드간의 가격경쟁심화 * 국내 화장품 시장의 포화로 더욱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 프랑스, 미국 뉴욕, LA, 일본 동경, 홍콩, 캐나다 토론토, 대만 등 해외법인을 설립 출처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경영(www.amorepacific.co.kr)현재 주요 시장과 주력 상품3. AMORE PACIFIC 프랑스 진출의 실패와 성공□ 프랑스진출 배경  - 美의 상징-프랑스  - 최고의 경제시장에 적극적 참여- 프랑스

  • 아모레퍼시픽_화장품시장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소개구분아모레 퍼시픽산업평균2009년2010년2009년2010년안정성자기자본비율78.1178.8552.6249.78유동비율253.39242.49116.44114.06고정장기적합률76.9878.6789.9691.89부채비율28.0326.8290.05100.87차입금의존도1.20.0723.7128.08차트분석안정성높은 재무적 안정성, 지급능력, 신용능력 매우 우수개선사항레이더 차트보수적 재무정책무 차입 경영분석표기업소개구분아모레 퍼시픽산업평균2009년2010년2009년2010년활동성총자산회전율1.131.1

  • 마케팅 전략론 SK II에 대한 전략 화장품 산업 외부환경분석
  • 시장 분석 3.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4. 경쟁자 분석4.1 설화수 & 헤라 – 아모레퍼시픽(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2 에스티로더(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3 랑콤(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II내부환경 분석1. 기업개요 및 연혁2. SK-22.1 P&G 일본2.2 글로벌 브랜드 SK-23.주요 제품군4.핵심역량 –피테라, P&G의 글로벌 시스템III.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IV. STP 분석Segmentation연령에 따른 구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