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기업경영분석및 할리데이비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할리데이비슨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할리데이비슨 기업경영분석및 할리데이비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할리데이비슨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 History ( USA / KOREA )
(2) 제품 발달 과정
(3) 회사 Value
(4) 지점 안내

< 본 론 >
1. 성공 전략 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1) Honda
2) BMW
3) Ducati

2. 마케팅 전략 ( SWOT. STP. 4P분석 )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TP전략
(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3. 할리데이비슨의 차별화 전략
(1) 고가격, 저성능 마케팅 전략
(2) 슈퍼라이드 프로그램
(3) HOGs 결성
(4) 딜러십 제도

< 결 론 >
1. 향후전략
(1) 로열티(선호도) 강화
(2)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실시
(3) 계층, 지역별 타킷 전략
본문내용
) 고가격, 저성능 마케팅 전략
할리 데이비슨의 재기와 성공 비결을 놓고 여러 가지 의견들이 제시된다. 그중에서 가장 특이한 점은 당시 시대적 흐름을 역행하는 할리 데이비슨만의 특이한 마케팅 전략이다. 당시 일본의 ‘저가격, 고성능’ 전략이 성공하고 있었음에도 할리는 이를 따라가지 않고, ‘고가격, 저성능’이라는 납득하기 어려운 전략을 고집한다. 이것 또한 전통의 수호라고 할 수 있다.
할리 데이비슨은 독특한 기술로 엔진을 개발하는데 정평이 나있다. 그 제작 과정이 마치 코카콜라의 제조 비법처럼 공개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다. 할리 데이비슨이 고집한 고가격은 디자인과 부품 고급화를 통해 예술성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전략이었으며, 그 덕분에 오늘날 할리 데이비슨의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은 동종 경쟁 업체가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 되었다. 아울러 저성능 전략이라 함은 할리 데이비슨이 고수하고 있는 두 가지 기술적 특징을 말하는 것으로, 첫 번째는 특유의 배기음이다. 불규칙한 엇박자의 배기음은 엔진을 45도 각도인 V자 형태로 배열한 데서 비롯된다. 다음은 진동인데, 할리 데이비슨은 1930년대의 엔진 제작 기법인 'OHV' 방식을 21세기에도 고수하고 있어, 라이더들로 하여금 마치 엔진이 차체 위에 떠있는 느낌을 주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목차1. 선정이유2. 회사소개3. 시장 환경 분석4. 해외 시장 진출5. 마케팅전략-SWOT -STP-4P MIX6. 마케팅성공사례7.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 [마케팅전략] 빕스 VIPS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R E P O R T마케팅 전략론 VIPS목차Ⅰ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Ⅰ-1 기업의 선정 이유Ⅰ-2기업 소개Ⅱ 기업 분석Ⅱ-1 시장 분석Ⅱ-2 고객 분석Ⅱ-3 경쟁자 분석Ⅱ-4 SWOT 분석Ⅲ 마케팅 전략Ⅲ-1 STP Ⅲ-2 4P 전략Ⅲ-3 VIPS의 현재전략 분석Ⅳ 전략 제안Ⅳ-1 빕스의 현재전략 강화 방안Ⅳ-2 빕스의 스테이크 강화 전략Ⅳ-3 고객 만족 및 잠재고객 유치 전략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Ⅰ-1 선정이유외국계 외식업체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던 VIPS가 패밀리레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경영 방식 덕분이다. 우리는 본 사례 연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이 시점에서 해가 거듭 할수록 승승장구 하는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2. 연구 목적첫째, 헬멧 시장의 특성과 경쟁사의 특성을 파악하고,둘째,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한다.셋째,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주)HJC의 핵심역량과 성공요인을 도출해 낸다.마지막으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주)HJC의 경영성과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