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JC의 성공요인과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JC 소개
(1) 개요
(2) 사업방향
(3) 핵심역량
(4) 글로벌 현황
2. 오토바이 헬멧 산업
(1) 오토바이 헬멧 산업 분석
(2) 국내 오토바이 헬멧 산업
(3) 해외 오토바이 헬멧 산업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HJC 성공요인 분석
(1)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
(2) 과감한 R&D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
(3) 디자인으로 승부
(4) 자체 브랜드의 고수
(5) 소사장제도
(6) 효과적인 유통 체제 및 전산 ERP시스템
7. HJC 전략 제안
(1) 조직
(2) 전략
(3) 제품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홍진HJC는 오토바이 헬멧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점유율과 품질로써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이다. 홍진HJC는 각 국가에서 요구하는 품질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그에 필요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진출하기에 앞서 철저한 품질테스트를 통해 세계 제일의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홍진HJC는 진보된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상의 품질수준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오토바이 헬멧 메이커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1971년 10여명의 가족들이 모여 가내 수공업으로 오토바이 내장제를 생산하던 홍진기업이라는 이름의 작은 기업에서 시작해 (주)HJC라는 이름으로 현재중국공장, 미국법인, 유럽법인 등을 운영하고 있는 헬멧 시장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주)HJC는 오토바이 내장제를 납품하며 오토바이 산업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면서 1974년에는 서울헬멧을 인수하여 ‘크라운’이라는 상표의 자체 제작 헬멧을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일본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던 1980년대 당시 국내 브랜드로서 크라운 헬멧은 헬멧 제조 및 판매 8년 만인 1982년 국내 헬멧 시장 1위로 부상하게 되었다. 대개의 기업이라면 국내 시장 1위 달성이라는 성과의 기쁨을 누렸을 이때 홍완기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내수 시장의 한계 및 변화의 필요성을 감지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다.
(주)HJC는 미국 헬멧 시장에 대한 성공적 진출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게 되었다. 바로 국내 브랜드로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기업을 이겨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사내 공모를 통해 “우리 힘으로 세계 제일을”이라는 표어를 채택하여 전사적인 노력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를 통해 왜 (주)HJC의 제품이 외국제품에 비해 판매가 저조한 가 원인파악을 시작, 판매 저조의 원인이 디자인에 있음을 알게 되었다. 1년여의 연구 끝에 헬멧에 흡착되는 원료 개발에 성공, (주)HJC는 품질에 이어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시 한 번 태어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www.hjc-helmet.com
www.seri.org
www.motorfashion.net
www.mk.co.kr
www.hankyung.com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
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 조동성, 경문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