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JC의 성공요인과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JC 소개
(1) 개요
(2) 사업방향
(3) 핵심역량
(4) 글로벌 현황

2. 오토바이 헬멧 산업
(1) 오토바이 헬멧 산업 분석
(2) 국내 오토바이 헬멧 산업
(3) 해외 오토바이 헬멧 산업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HJC 성공요인 분석
(1)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
(2) 과감한 R&D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
(3) 디자인으로 승부
(4) 자체 브랜드의 고수
(5) 소사장제도
(6) 효과적인 유통 체제 및 전산 ERP시스템

7. HJC 전략 제안
(1) 조직
(2) 전략
(3) 제품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홍진HJC는 오토바이 헬멧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점유율과 품질로써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이다. 홍진HJC는 각 국가에서 요구하는 품질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그에 필요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진출하기에 앞서 철저한 품질테스트를 통해 세계 제일의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홍진HJC는 진보된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상의 품질수준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오토바이 헬멧 메이커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1971년 10여명의 가족들이 모여 가내 수공업으로 오토바이 내장제를 생산하던 홍진기업이라는 이름의 작은 기업에서 시작해 (주)HJC라는 이름으로 현재중국공장, 미국법인, 유럽법인 등을 운영하고 있는 헬멧 시장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주)HJC는 오토바이 내장제를 납품하며 오토바이 산업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면서 1974년에는 서울헬멧을 인수하여 ‘크라운’이라는 상표의 자체 제작 헬멧을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일본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던 1980년대 당시 국내 브랜드로서 크라운 헬멧은 헬멧 제조 및 판매 8년 만인 1982년 국내 헬멧 시장 1위로 부상하게 되었다. 대개의 기업이라면 국내 시장 1위 달성이라는 성과의 기쁨을 누렸을 이때 홍완기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내수 시장의 한계 및 변화의 필요성을 감지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다.
(주)HJC는 미국 헬멧 시장에 대한 성공적 진출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게 되었다. 바로 국내 브랜드로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기업을 이겨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사내 공모를 통해 “우리 힘으로 세계 제일을”이라는 표어를 채택하여 전사적인 노력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를 통해 왜 (주)HJC의 제품이 외국제품에 비해 판매가 저조한 가 원인파악을 시작, 판매 저조의 원인이 디자인에 있음을 알게 되었다. 1년여의 연구 끝에 헬멧에 흡착되는 원료 개발에 성공, (주)HJC는 품질에 이어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시 한 번 태어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hjc-helmet.com
www.seri.org
www.motorfashion.net
www.mk.co.kr
www.hankyung.com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
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 조동성, 경문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경영학원론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INDEX서론 연구의 배경과 목적연구의 방법HJC 소개회사소개 및 연혁규격인증현황제품 현황HJC 마케팅 분석마케팅 환경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 4. HJC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4.1. 국내외 헬멧 시장 상황4.2. 미국의 시장 상황과 HJC의 공략 (추가자료 : 미국소비자부터로의 편지)4.3. 유럽시장 4.4. 중국시장 4.5. 기타 해외 시장5. HJC의 성공 요인 5.1. 고유브

  • [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141) STP 분석 ․․․․․․․․․․․․․․․․․․․․․․․․․․․․․․․․․․․․․․․․․․․․․․․․․․․․․․․․․․․․․․․․․․․․․․․․․․․․․․․․․․․․․․․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① 연혁② 대외수상현황③ 규격인증획득현황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4) 경영분석① SWOT분석② STP분석③ 4P분석(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3) HJC의 향후 전략 과제작지만 강한기업 HJC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 조직행동론 기업연구 >HJC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Contents >- 서론A. 기업선정 동기B. 기업소개(1) 기업입지(2) 회사연혁(3) 제품소개- 본론C. HJC의 내부적 성공요인 (1) 경영철학(2) 경영시스템(3) 교육훈련제도(4) 평가제도(5) 복리후생D. HJC의 외부적 성공요인(1) 고객 욕구 파악(2) 지속적인 R&D (연구개발)E.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1) 수출지향적 사업(2) 틈새시장 공략(3) 독자 브랜드(4) 맞춤 현지화(5) 지정마케팅을 통한 효과적 유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