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성공비법 힐튼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호텔 연혁
- 힐튼(conrad H. Hilton) 소개
- 고객분포도 / target market
- 조사방법 / 절차

(본론)
내부고객
- 임금관리
- 의사소통
- 교육
- 승진(급)제도
- 포상, 격려 / 복리 후생
외부고객
-객실/부대시설
room
restaurant
bar/lounge
fitness club
business center/beauty clinic
-membership

(결론)
힐튼호텔의 9가지 성공비결
본문내용
힐튼호텔★
호텔 연혁
서울힐튼의 호텔소개
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로 5가 39-5번지
준공연도 : 1983년
시공 : 대우
건물의 규모
300실정도 까지는 객실의 증가에 따라 기준 층의 면적이 커지나, 400실 이상인 경우에는 2000㎡상한선으로 증가율은 완만하다.
위의 규모와 기준 층 바닥면적 관계는 300~400실을 경계로 기준 층의 객실
수가40~80실 규모에서 제한적으로 나타난다.
서울힐튼호텔은 대지면적18,764M2(5,676.11평) 건축면적9,237M2(2,794.19평) 연면적82,331M2(24,905평) 지상23층, 지하2층, 객 실수 680실 건물의 구조는 철골 철근 콘크리트 구조이다 외부 마감은 알루미늄판넬위불소 수지 코팅을 하였다.
회사 소개
서울힐튼은 대우그룹의 계열사인 (주)동우개발이 1977년 12월 14일 힐튼 인터내셔널과 호텔 위탁 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설립되었다.
사계절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남산을 마주보고 우뚝 서 있는 서울힐튼은 1979년 3월 호텔 건물 공사를 착공하여, 1983년 12월 7일에 전면 개관하였다. 그 이후1995년 4월, (주)동우개발에서 (주)대우개발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999년 12월 1일 싱가포르계 투자 전문 회사인 (주)씨디엘호텔코리아로 소유권이 이전되었다.
연혁
서울 힐튼 트레이닝 센터는 1999년 1월 1일에 개관한 세계적인 체인 호텔인 힐튼호텔의 서비스 노하우와 풍부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과 프로페셔널 CS 마인드를 겸비한
강사들로 구성된 국제적 감각의 프로비즈니스 매너 및 고객 만족 친절 서비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 1983년: 서울 힐튼 교육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제 목: 그랜드하얏트 호텔의 성공 노하우PAPER.과 목 : 호텔경영정보론담당교수 : 학 과 : 학번/이름: 제출일자 : 2005. 03. 14 목 차 Ⅰ. 서 론 - 1Ⅱ. 본 론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 1 ~ 52. 하얏트의 브랜드 5 ~ 6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6 ~ 94. 그랜드 하얏트 시설 101) 호텔경영 112) 호텔위치. 교통 - 11 ~ 13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 13 ~ 204) 그래드

  • [호텔경영] 리츠칼튼 서울과 싱가폴 비교
  •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나아갈 방향 - 2510.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 2611. 최종 결론 27-리츠칼튼 싱가폴1.리츠칼튼 싱가폴의 위치2. 수상내역3. 시설 특징4. 싱가폴 내 호텔 가격 비교5. 리츠 칼튼 싱가폴의 가격 현황(2005. 7월)6. Guest Service7. 숙박 8. 회의ㆍ이벤트 시설 9. 레스토랑10. 편의 시설11. 리츠칼튼 클럽 12. 리츠칼튼의 경영 전략 성공 요인13. 직원에 대한 서비스Ⅰ. 리츠칼튼 서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Starwood 그룹 경영전략목 차1. Starwood 그룹 기업소개1-1. Starwood 그룹 연혁1-2. Starwood 그룹 브랜드 소개1-3. Starwood 그룹 성공요인2. Starwood 그룹 환경분석 2-1. 내부 환경분석2-2. 외부 환경분석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3-2. 호사마케팅 전략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3-6. 6시그마 전략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4-1. 멤버쉽 혜

  • [호텔경영학]호텔경영학
  • 성공을 거둠, 현대적의미의 상용호텔의 등장- 그 후 Hilton Hotel이 전 스타틀러의 체인호텔을 인수함- 모텔은 Holiday Inn이라는 기존 호텔보다 가격 저렴, 주차장․수영장이 겸비된 낮은 층의 숙박형태를 시장에 내 놓으면서 시작. - 모텔은 프랜차이즈 형태, 호텔은 힐튼과 쉐라톤처럼 계약경영형태로 운영제 3 절 우리나라 호텔업의 발전- 철도교통기관의발달에 따른 철도역의 건축으로부터 유래, 남북 횡단철도의 개통으로 호텔이 생김- 1888년 인천에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대규모 미팅과 컨벤션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을 지향한다. 대개 그랜드 하얏트의 연회장소는 중대형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한 호텔이다. 지난 3월 4일, 하얏트 호텔스 코퍼레이션과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경영방침에 대한 발표를 새롭게 하였다. 글로벌 하얏트라는 이 제안은 지난해 가을부터 시작된 것으로 하얏트 미국과 인터내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