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텐인먼트 STP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M 엔터테인먼트
SM의 STP 전략(Segmentation)
SM의 STP전략(Targeting)
SM의 STP전략(Positioning)
그 밖의 SM의 STP 사례
본문내용
SM의 STP 전략(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음반 시장 소비계층 및 선호 장르 분류
1. 10대 : 힙합 등 새로운 음악
2. 20대~30대 : 발라드 및 포크 등
3. 40대 이상 : 전통가요
- SM의 시장세분화 전략
1. ‘서태지와 아이들’ 이후에 폭발하기 시작한 10
중고생 소비 계층을 타켓 으로 삼음.
2. 10대 계층의 소비 계층의 특성 및 선호하는 장르, 문화
등을 파악하는 등 철저한 시장분석

SM의 STP전략(Targeting)
10대 음반 시장을 공략 세분시장으로 설정
- 10대 시장 음반 설정의 이유
1. 기존 음반업계의 진출이 미흡하고 진출
지라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
시키지 못하였음 – 경쟁 강도가 약함
2. 10대들의 문화 소비 성향과 스타에 대
한 선호 – 수익성의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
  • 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목차> 서론 본론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2. SM엔터테인먼트STP 전략.3. SM엔터테인먼트SWOT 분석Strength OpportunityWeaknessThreats4.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결론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서론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등록했고, 2001년 국내 최초로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를 결성했으며, 이 해에 일본 합작법인

  • [경영학]국제마케팅 SM엔터테이먼트 보아의 국제마케팅 전략
  •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한BOA의 글로벌 마케팅2001411001 강은호2001411048 장민우2001411051 전효석2005500067 김태영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음반 시장 현황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재무상태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 성공의 위협 요소5.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한 방안Ⅲ. 결론Ⅰ. 서론현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사람들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 SM Entertainment는 1996년 국내에서 처음 시도된 10대를 대상으로 한 가수 HOT 매니지먼트 회사로 유명해졌다. 특히 이 회사는 기존의 음반 지원형식의 매니지먼트 기업과 달리 가수를 직접 발굴․제작 과정에까지 참여해 스타 마케팅을 처음 도입한 회사의 선두주자로 활동해 왔다. 2. 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2-1 가수,아이돌 프로듀싱실제 연습생들은 1대1 보컬 수업을 받고 직접 녹음실에서 녹음 기회도 갖는다. 랩이 부족하면 랩 수업을 따로 받는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 [마케팅성공사례] SM엔터테인먼트 보아
  •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일본 열도를 뒤 흔든 가수 -산케이 신문- 2003. 2. 20MBC 시사매거진 2580 2003년 3월 9일 방송 中 ‘노래하는 1인 기업’“보아는 전략적 맞춤형 상품으로 마케팅이나 유통을 위해 일본 현지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아웃소싱해서 일본기업들 활용해야 한다” -삼성경제연구소 고정민 연구원 -Part 1. S.M. Entertainment 개요Part 2. 음반시장 마케팅 환경분석Part 5. Report를 마치며Part 3. S.M.과 BoA의 S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