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SM엔터테인먼트 보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S.M. Entertainment 개요
Part 2. 음반시장 마케팅 환경분석
Part 3. S.M.과 BoA의 STP 전략
Part 4. 마케팅믹스 4P 전략
Part 5. Report를 마치며…
본문내용
음반산업의 특징

- 소득에 대한 탄력성이 높음.
- 초기투자비용이 높음.
- 복제비용이 저렴함.
- 제품수명이 짧음.
- 소비의 비반복성을 띤 사치재.
- 전체의 5%인 대박앨범이
전체 앨범 시장을 지탱시킴.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유행에 민감한 10대를 주축으로 10대 초반의 여성 솔로 댄스 가수 시장을 선택한다. 라이브 노래와 춤과 능숙한 일본어까지 겸비한 귀여운 가수라는 참신한 이미지로 일본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일본 현지 최대 음반사인 AVEX에 모든 것을 맡겨 막대한 투자와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한국인임을 굳이 알리지도 숨기지도 않아 보통 신인 가수라고 생각하여 거부감을 방지했다. 일본 유명 여자 아나운서와 같이 생활하며 배운 완벽한 일본어에 힘입은 ‘철저한 현지화 노력’에 보아의 일본 진출이 성공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하는데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 합니다^^
  • rbgudl***
    (2007.06.01 23:29: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d
  • sky8***
    (2005.06.03 08:52:5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가 2위이며 다양한 대중문화가 발달한 문화 선진국인 일본에서 그런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보아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2년 동안 집중적인 투자와 교육, 훈련을 통해 길러낸 처음부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SM Entertainment』 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ses)(1) ses 멤버 소개(2) ses의 일본 진출 배경(3) ses STP 전략(4) ses SWOT 분석(5) ses 4P 분석 2. 보아 사례분석(1) ‘보아’ 인물 소개 (2) 일본 시장 진출 배경과 과정(3) 성공요인3.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마케팅 성공 전략(일본시장)Ⅲ 결론시작하기에 앞서.21세기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여러 측면에서 그리고 여러 분야에 걸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이유 중 대표적인 두

  • [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마케팅전략론기말 사례 작성 보고서-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SM엔터테인먼트의 최근소식2. SM엔터테인먼트의 BCG 매트릭스 분석3.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에서의 SWOT 분석4. SM엔터테인먼트의 중국에서의 4P전략Ⅲ. 결론Ⅰ. 서론중간보고서 및 사례분석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보아마케팅을 발표하였다. 처음에 발표할 기업을 선정할 때 고민을 많이 했다. 특정한 제품이 아닌 보아라는 문화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분석하고

  • 보아&#스타마케팅
  • *보아 – 스타 마케팅*목 차주제선정 이유음반시장 분석㈜ SM 엔터테인먼트초기일본진출사례 – S.E.S보아분석성공요인참고문헌**1. 주제선정 이유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스타마케팅의

  • 보아의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보아의마케팅 전략▶ 목차 ◀Ⅰ. prologueⅡ. SM entertainment 분석1. 회사소개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Ⅴ.미국진출분석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