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SM엔터테인먼트 보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S.M. Entertainment 개요
Part 2. 음반시장 마케팅 환경분석
Part 3. S.M.과 BoA의 STP 전략
Part 4. 마케팅믹스 4P 전략
Part 5. Report를 마치며…
- 본문내용
-
음반산업의 특징
- 소득에 대한 탄력성이 높음.
- 초기투자비용이 높음.
- 복제비용이 저렴함.
- 제품수명이 짧음.
- 소비의 비반복성을 띤 사치재.
- 전체의 5%인 대박앨범이
전체 앨범 시장을 지탱시킴.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유행에 민감한 10대를 주축으로 10대 초반의 여성 솔로 댄스 가수 시장을 선택한다. 라이브 노래와 춤과 능숙한 일본어까지 겸비한 귀여운 가수라는 참신한 이미지로 일본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일본 현지 최대 음반사인 AVEX에 모든 것을 맡겨 막대한 투자와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한국인임을 굳이 알리지도 숨기지도 않아 보통 신인 가수라고 생각하여 거부감을 방지했다. 일본 유명 여자 아나운서와 같이 생활하며 배운 완벽한 일본어에 힘입은 ‘철저한 현지화 노력’에 보아의 일본 진출이 성공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발표하는데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 합니다^^
- rbgudl***
(2007.06.01 23:29:10)
- d
- sky8***
(2005.06.03 08:52: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