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의 특징과 진로와 현대차의 일본시장 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일본시장의 특징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일본시장 진출 성공사례 진로와 일본시장 진출 실패사례 현대차에 대해 핵심적 내용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한 자료임
목차
1. 일본의 기업문화
2. 일본시장의 특징
3. 진로와 현대차의 일본시장 진출사례
4. 진로와 현대차의 비교분석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3. 진로와 현대차의 일본시장 진출사례 : (1)진로

* 해외시장 진출 배경

1. 1977년부터 국산양주의 시대 도래
2. 정부는 국산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 가공비율을 인상함
3.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4. 기업성장을 위해서 사업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 차원의 전략추진으로 수출용 진로소주를 1979년에 일본시장에 선보임.
참고문헌
-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 진로재팬의 사례를 중심으로(2010), 한지윤, 학위논문 (석사), 인하대학교 국제통상물류 대학원

- 일본 자동차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에 관한 연구(2009), 이태왕, 학술저널, 한국 무역보험학회

- 한국 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전략(2011), 김현철, 단행본, 국제무역경영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장 진출을 위한 협상을 미국기업보다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현지국정부의 존재외국정부는 글로벌기업의 국제경영활동에 다양한 형태로 개입하기에 이들과의 협상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정부가 개입주의적 특성을 가진 일본, 한국, 프랑스에서 거래를 하고자 하는 글로벌기업은 협상에서 이들 정부와 현지 부품사용 의무, 까다로운 환경규제 등에 관한 어려운 협상을 해야 한다. 반대로 비개입주의적 성격이 강한 영미계층 국가에서는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특징으로서, 다른 자동차 생산업체와 차별되는 고유의 독자적인 품질을 가지고 독특한 르노 그룹만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해나가고 있다. 또 르노는 ‘따뜻하고, 과감하며, 비전있는’ 기업이미지를 기반으로 성장전략을 수립해왔다. 유럽시장 7곳에서 구축한 공동판매 및 마케팅 조직을 기반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서유럽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르노자동차는 그동안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와 터키 시장을

  • [학사][국제경영]국제기업의 M&A 르노-삼성, 삼미 종합특수강의 ATLAS 인수 사례
  • 특징이다. 유럽에서 안전의 대명사로 통용되는 메간, 레저용 지프의 강점과 컴팩트한 디자인의 장점을 결합한 4륜구동 세닉, 강력한 파워와 순발력을 결합한 라구나, 독특한 외관과 넉넉한 실내공간이 돋보이는클리오는 르노자동차의 대표적인 기종이다. 유럽시장 7곳에서 구축한 공동판매 및 마케팅 조직을 기반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서유럽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르노자동차는 그 동안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아르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1. 자동차 시장 산업 구조 분석1) 한국 자동차 산업 구조① 한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1) 한국 자동차산업의 분업구조한국 자동차산업 분업구조는 완성차 업체를 정점으로 하여 1차 수급기업, 2차 수급기업, 3차 수급기업 순으로 계층적으로 편입되어 있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중층화의 진행정도는 낮다. 먼저 완성차 업체와 직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의 수가 많다. 자동차 5사와 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은 평균 355개사로, 일본의 207개사(자

  • [A+] 적대적 M&A의 개념, 전략, 현황 및 성공사례 실패사례와 폐해에 따른 방어전략
  • 사례 분석 - M&A 과정, 문제점, 해결방안, 대안(5) 자사성장, 다각화의 M&A(6) 시장, 기업 구제 M&A - 한보철강 인수 합병4. M&A의 방어 문제점과 해결방안5. 국민, 정부, 기업의 대응방안6. 외국기업에 의한 적대적 M&A 방어전략, 대응방안(1) 예방적 방어행위 (2) 사전적 방어전략 (3) 사후적 방어전략 (4) 구체적 방어전략 Ⅲ. 결론 - 시사점, 맺음말Ⅳ. M&A 핵심용어 정리* 출처, 참고문헌Ⅰ. 서론 - M&A 정의, 유형, 특징, 분류1. 정의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