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홍보] 일본에서 살펴보는 국제광고홍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의 문화 및 일반적 특징 - 16

1) 사람으로서의 특징
2) 소비자로서의 특징
3) 라이프스타일
일본의 광고스타일
광고시장현황 / 조직구조상의 특징
● 일본 광고회사의 특성과 변화
● 매체환경과 특성
홍보, 마케팅사례
● 한국기업의 진출(국제홍보/마케팅사례)
● 일본내 기업(국내홍보/마케팅)
본문내용
지리, 인구학적 특성

일본 열도는 남북으로 약2,800km로 길게 뻗어있는 산지형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총면적(377,837km2)은 핀란드나 이탈리아보다 조금 크며 미국의 몬태나주와 비슷하다.
4개의 주요 도서는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규슈(九州), 시코쿠(四國)이다.
전체인구는 125,869,000명 정도이며, 사회의 급속한 노령화와 출생률 하락으로 인한 인구감소추세를 감안하여 연금 등의 사회복지제도가 재검토될 필요가 있게 되었다.


휴가의 다양화와 증가 + 전자여가활동 + 전통적여가활동

일본에는 4월말과 5월초에 걸쳐 휴일이 연속적으로 이어진 ꡐ황금휴가ꡑ가 있으며 또 다른 대규모 휴일이 월말(새해)과 8월 중순에 있다. 1997년 4월에 개정된 근로기준법은 주40시간 근무를 규정하였는데, 이에 따라 일본 기업체사이에는 주 5일 근무제가 확립되었다.
1996년 여가시장은 약 84조엔(7700억 달러)에 달했는데, 이중 3분의 1을 ꡐ빠찡고ꡑ, 경마와 같은 도박산업이 차지하였다. 일본인의 독창성과 우수한 전자기술은 가라오케, 에니메이션, 컴퓨터 게임소프트웨어, 빠찡고와 같은 전자 여가라고 불리는 새로운 방식의 여가활동을 탄생시켰다 그러나 2-3일 동안의 휴일에는 도박보다 운전, 실외활동, 스포츠활동 등이 증가하였으며 3일 이상 계속되는 휴일에는 독서, 공부, 가족간의 대화 등과 함께 국내,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광고(3) 리플렛 및 홍보물 (4) 홈페이지 방문(5) 동아리 모임 및 지인들 소개 (6) 축제장 주변을 지나다 우연히 참여(7) 기타 ( )3. 귀하께서는 2006광명음악밸리축제에 어느 정도 참여하셨습니까?(1) 3일 모두 참석 (2) 2일만 참석 (3) 1일만 참석Ⅲ. 광명음악밸리축제에 관한 시민들의 만족도1. 귀하께서는 공연장 편의시설 중에 어떠한 시설이 확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1) 주차장 (2) 교통시설 (3) 식당 (4) 화장실2. 귀하께서는 자원봉사를 비롯한 진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광고중에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인쇄광고택한 후 광고대한 평가기술하시오0k
  • 광고다. 열악한 오지 도로망을 뚫고 고객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인도 산간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악 등이 어우러진 영상미로 유튜브 공개 8주 만에 인도 광고 사상 최초로 유튜브 1억뷰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전 세계 각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최근 유튜브 조회수 1억 5천만 건을 돌파했다.현지화 마케팅이 이번 광고 캠페인의 성공 비결로 현지의 문화와 정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감동적인 스토리를 접목시켜 현지 고객과

  • [마케팅 전략] 전통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
  • 마케팅소개주류시장의 광고현황 우리나라의 주류광고를 살펴보기 위해서 먼저 주류광고의 규제 측면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주류광고 규제조항은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광고자율심의규정, 방송광고 윤리실천기준, ICC(국제상업회의소) 광고활동 구제기준강령, 국민건강진흥법, 청소년 보호법 등에서 찾아볼 수가 있다. 이러한 것들을 검토해 보면 우리나라 주류광고 규제의 특성은 소비자 측면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이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홍보등이 믹스되어야 한다.스포츠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는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으나 대체적으로 제품(product), 판매촉진(promotion), 장소(place), 그리고 가격(price)의 네 가지 요소(4Ps)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은 이와 같은 네 가지 마케팅 구성요소를 얼마나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혼합하여 사용하는가 하는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에 의하여 결정된다. 따라서 태권도장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서는 고객(수련생 및 학

  • [의료경영] 세계의료관광 시장 현황 및 국제병원의 경영전략
  • 광고를 지원하고, 공사 홈페이지에서 11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면서 온라인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2006~2008년의 추진 현황은 중국 의료진의 국내 의료기관 견학 알선을 추진하였으며, 2006년 2회 블라디보스톡 지역에 환자를 알선하였고, 2006년 6월 일본지역 여행업자 초청 인스펙션 팸투어를 실시하였다. 또한 향후 중국 및 태국을 대상으로 미용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을 지속적으로 초청하여 국내 의료관광으로 인한 국제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