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홍보] 일본에서 살펴보는 국제광고홍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본의 문화 및 일반적 특징 - 16
1) 사람으로서의 특징
2) 소비자로서의 특징
3) 라이프스타일
일본의 광고스타일
광고시장현황 / 조직구조상의 특징
● 일본 광고회사의 특성과 변화
● 매체환경과 특성
홍보, 마케팅사례
● 한국기업의 진출(국제홍보/마케팅사례)
● 일본내 기업(국내홍보/마케팅)
- 본문내용
-
지리, 인구학적 특성
일본 열도는 남북으로 약2,800km로 길게 뻗어있는 산지형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총면적(377,837km2)은 핀란드나 이탈리아보다 조금 크며 미국의 몬태나주와 비슷하다.
4개의 주요 도서는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규슈(九州), 시코쿠(四國)이다.
전체인구는 125,869,000명 정도이며, 사회의 급속한 노령화와 출생률 하락으로 인한 인구감소추세를 감안하여 연금 등의 사회복지제도가 재검토될 필요가 있게 되었다.
휴가의 다양화와 증가 + 전자여가활동 + 전통적여가활동
일본에는 4월말과 5월초에 걸쳐 휴일이 연속적으로 이어진 ꡐ황금휴가ꡑ가 있으며 또 다른 대규모 휴일이 월말(새해)과 8월 중순에 있다. 1997년 4월에 개정된 근로기준법은 주40시간 근무를 규정하였는데, 이에 따라 일본 기업체사이에는 주 5일 근무제가 확립되었다.
1996년 여가시장은 약 84조엔(7700억 달러)에 달했는데, 이중 3분의 1을 ꡐ빠찡고ꡑ, 경마와 같은 도박산업이 차지하였다. 일본인의 독창성과 우수한 전자기술은 가라오케, 에니메이션, 컴퓨터 게임소프트웨어, 빠찡고와 같은 전자 여가라고 불리는 새로운 방식의 여가활동을 탄생시켰다 그러나 2-3일 동안의 휴일에는 도박보다 운전, 실외활동, 스포츠활동 등이 증가하였으며 3일 이상 계속되는 휴일에는 독서, 공부, 가족간의 대화 등과 함께 국내, 해외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