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 관계마케팅][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호텔기업][호텔경영]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작용,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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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Ⅲ.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활동요인

Ⅳ.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작용

Ⅴ.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상호행동
1. 접촉빈도
2. 대화의 질
3. 규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기위한 전통적인 방법들에 대한 불만족과, 새로운 기술의 발달로 인해 광고주들은 소비자와 연계성을 찾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게 되었다. 대중매체를 통한 도달율의 감소는 이미 오래된 사실이다. 신문은 이제 미국가정의 70% 미만에서 읽혀지고 있고 TV의 경우 10년 전의 90% 에서 67% 미만의 가구가 Network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다.
새로운 사실은 Direct Marketing과 Sales Promotion의 성장곡선이 둔화 되고 있다는 것인데 그것은 아마도 과도한 사용의 후유증 때문일 것이다. Promotion은 신제품의 Trial을 자극하는데 점차적으로 실패하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호텔기업에 있어 고객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여기서 이러한 자산을 유지하는 방법은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호텔기업에 있어서는 신규고객의 확보에 노력을 집중하다 보면, 기존 고객과의 관계유지를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에게 편익과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호텔 충성도를 확보하려는 호텔기업의 경우 관계마케팅 도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참고문헌
김진우 - 호텔 연출믹스요인이 관계마케팅, 시장지향성,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산대학교, 2010
박지영 - 호텔 기업의 관계마케팅활동과 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한국서비스산업학회, 2007
원유석 - 호텔서비스 마케팅, 대왕사, 2008
이수범 외 2명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2004
차부근 외 1명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모델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2002
한진수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활동과 성과의 구조적 관계 연구, 경성대학교,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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