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모토롤라][모토로라 경영방침][모토로라 연혁][모토로라 무선전화]모토로라(모토롤라)의 경영방침, 모토로라(모토롤라)의 연혁, 모토로라(모토롤라)의 무선전화, 모토로라(모토롤라)의 대학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모토로라(모토롤라)의 경영방침

Ⅲ. 모토로라(모토롤라)의 연혁

Ⅳ. 모토로라(모토롤라)의 무선전화

Ⅴ. 모토로라(모토롤라)의 대학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휴대폰을 만들고 있는 회사는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현대전자산업, 한화, 세원텔레콤, 텔슨정보통신 등으로 압축 할 수 있다. 휴대폰 시장은 점점 기술적 장벽이 낮아지고 있어서 많은 신규 업체가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기존에 비동기식 휴대폰을 만들어 유럽 시장에 수출하던 팬택 등 중소 업체도 국내 시장에 뛰어들기를 원하고 있고, 세계적인 기업인 노키아, 에릭슨 등도 한국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하지만 이들 업체는 그다지 큰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들지는 않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 , 모토로라 ,현대전자, 세원텔레콤의 5파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삼성전자는 기존의 세계 1위 반도체 업체인 점과 전 계열사의 재무구조가 우량하고 컴퓨터 사업 등 최신 멀티미디어 사업과 동기식 네트워크 장비에 세계 1위라는 점을 부각하여 애니콜의 이미지까지 최고로 만들어 놓았다.




≪ … 중 략 … ≫




Ⅱ. 모토로라(모토롤라)의 경영방침

모토롤라에서는 과거부터 전통적으로 "기술을 존경"하라는 것이 경영방침이었다. 그러나 상업화할 수 없는 기술, 시장대응이 늦은 기술은 상아탑의 기술에 불과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김경훈(2005), 모토로라 테트라 솔루션 및 구축사례, 한국국방경영분석학회
- 라이터스 편집부(2006), 모토로라(Motorola)의 기업경영과 마인드쉽, 라이터스
- 송홍기(1999),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 모토로라 사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 이미재(2009), 변화하는 휴대폰 산업 환경에서의 중국 진출 전략 : 노키아와 삼성애니콜 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 조미진(1995), 모토로라의 교육/훈련에 대한 의지, 포스코경영연구소
- 정유진(2008), 브랜드 이미지 연상 작용에 있어 브랜드 마크의 영향 : 국내 휴대폰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기업의 성장과 역사4) 팬택의 조직구조5) 연혁6) 팬택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

  • 팬택앤큐리텔 마케팅전략
  • 모토롤라 (6) KTF EVER (7)기타설문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 설문결과 분석1. 팬택&큐리텔을 아십니까? (95%의 높은 인지도)1-1. 팬택&큐리텔을 어떠한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TV CF의 홍보 성공 65%)2. 팬택&큐리텔에 대한 이미지는 어떻습니까?(이미지가 좋은편 53%)2-1.팬택&큐리텔에 대한 이미지가 어떤 점에서 좋습니까?(광고를 통한 이미지메이킹 성공)2-2. 팬택&큐리텔에 대한 이미지가 어떤 점에서

  • [국제경영] Anycall 애니콜 중국시장진출사례 분석
  • 모토롤라는 중국 정부의 내집 마련 정책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약속하고 있으며 현지 직원들의 채용과 복지에 힘쓴 결과 최근 2년 연속 최고 외국 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3. 철저한 브랜드 이미지관리삼성의 휴대폰은 한국과 중국에서만 애니콜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기 때문에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계산해 본 적은 없었으나 최근 한 조사기관에 의해서 조사된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3조원으로 국내 브랜드 가운데 최고를 기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모토로라 국내 시장 점유율 52% 대 46%로 첫 역전1996. 01 무선사업 월매출 3000억 달성1996. 04 국내 최초 CDMA 단말기 (SCH-100)출시1999. 08 품질 경쟁력 50대 기업선정1999. 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2001. 단일 모델 단말기 (SCH-X350) 130만대 판매로 최다 판매 기록 세움2002. 중국 시장 애니콜 돌풍. 세계 단말기 판매 3위로 올라섬2003. 휴대전화 연간 생산 5천만대 돌파2004.10 세계 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개발 완료(출시 예정)2005. 휴대전화 연간 생산 1억대 돌파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전화 단말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노키아가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에서 가격인하를 추진하고 있다. 휴대전화 평균가격이 지난 10분기 동안 지속적으로 하락해왔다는 다우존스 뉴스와이어의 조사도 있었다. 지난해 판매된 상위 6개 업체들(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지멘스, LG전자, 소니에릭슨)의 휴대전화 판매가격은 130유로로 지난해 163유로에 비해 15% 하락했고 올해는 9% 감소한 126유로로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분석가들이 휴대전화 가격은 장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