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그룹 연혁 -------------------------
무선정보통신산업 ----------------------
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
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
LG의 기업문화 ------------------------
인사제도 ----------------------------
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
광고전략 ----------------------------
중국진출전략 -------------------------
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위성DMB ---------------------------
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세계선점을 위한전략 --
참고도서 ----------------------------
- 본문내용
-
LG카드 부도 위기로 LG그룹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자금시 장 및 금융·통신업계에서 LG그룹의 신뢰도가 하향곡선을 그리기 시작한 것은 5년여 전부터의 일이다. 미국의 대표적 전자업체 ‘제니스’와 데이콤 인수 후 경영 실패, IMT2000 비동기 사업자 선정 실패, 하나로통신 인수 실패, 최근의 비자금 수사 관련 구본무 회장(58) 출국금지 사태…. 2001년에는 유동성 위기설로 큰 곤욕을 치렀고, 지주회사 설립 과정에서는 100여명에 이르는 구씨, 허씨 창업자 집안간의 복잡한 내부거래 행위로 금융당국 및 여론의 십자포화를 맞았다.
물론 LG측은 “전자, 화학, 생활건강 등 건재한 쪽이 더 많다. 일부 계열사의 실적 부진을 두고 그룹 전체가 위기에 빠진 것처럼 보는 시각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문제는 그 ‘위기의 일부 계열사’가 1995년 2월 구회장 취임 후 가장 역점을 둬온 사업 분야라는 것, 아울러 그 상황이 그룹 전체의 위기를 논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는 점이다. 한국적 상황에서 재벌그룹의 위기는 곧 오너 리더십의 위기를 뜻한다. 총수가 그룹의 색깔, 문화, 의사결정에 끼치는 영향력이 그만큼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LG그룹이라 해서 예외일 수 없다.
- 참고문헌
-
1. 정만성외 2인.『21세기 이동통신』시그마프레스, 2000.
2. 김갑용.『ATM 기술개론』진한도서, 1998.
3. 김충남.『IMT-2000 이동통신의 이해』진한도서,2001.
4. 나상동.『정보통신의세계』홍릉과학출판사, 2002.
5.「주간동아 413호」 2003.12
6. 장세진 「외환위기와 한국 기업집단의 변화 - 재벌의 흥망」 박영사 2003.12
7. 김기원 「재벌개혁은 끝났는가」 한울아카데미 2002
8. LG그룹 홈페이지 http://www.lg.co.kr/
9. LG경제연구소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