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시장][금융시장]경쟁시장과 금융시장, 전자결제시장, 경쟁시장과 해외건설시장, 위성방송시장, 경쟁시장과 지상파방송시장, 통신서비스시장, 경쟁시장과 포털시장, 노동시장, 경쟁시장과 도매시장, 우유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쟁시장과 금융시장
1. IMF체제 극복을 위한 구조조정
1) 은행경영 패러다임의 혁신
2) 구조조정 작업
2. 부문별 전략
1) 전략의 기본 방향
2) 자산 건전성 확보
3) 인사․조직 부문
4) 마케팅
5) 재무 부문
6) 기업문화
7) 정보화

Ⅱ. 경쟁시장과 전자결제시장

Ⅲ. 경쟁시장과 해외건설시장

Ⅳ. 경쟁시장과 위성방송시장

Ⅴ. 경쟁시장과 지상파방송시장

Ⅵ. 경쟁시장과 통신서비스시장
1. 기술적 측면
2. 서비스시장 측면
3. 사회경제적 측면

Ⅶ. 경쟁시장과 포털시장

Ⅷ. 경쟁시장과 노동시장

Ⅸ. 경쟁시장과 도매시장

Ⅹ. 경쟁시장과 우유시장
1. 우유시장 현상황
2. 기능성우유 시장의 현상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경쟁시장과 금융시장

1. IMF체제 극복을 위한 구조조정

1) 은행경영 패러다임의 혁신

- 시장위치전략 수립
- 對 기업고객과의 관계 재정립 → 대기업 구조조정 유도, 중소기업 경영지도
- 양 위주에서 질 위주로
- 글로벌 경쟁 / 독자적인 핵심역량 구축 → Think Global, Act Local

2) 구조조정 작업

- 은행 자체 구조조정 : 12개 BIS미달은행 98년 4월까지 구조조정계획 제출 / 98년 6월말까지 은행경영평가 후 조치 → 점포 및 인력 감축 및 재조정
- 자회사 구조조정 : 증권, 투신, 생명보험, 여신전문금융기관
- 은행 회계기준의 투명화, 국제수준으로의 전환




≪ … 중 략 … ≫




Ⅱ. 경쟁시장과 전자결제시장

전자화폐 기업들은 너무나 많은 내외 경쟁위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경쟁분야 및 경쟁대상을 명확히 설정하고 이에 대응하여 전문화하고 특화하여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즉, 전자화폐상품 그 자체가 다른 대용수단인 은행의 캐쉬카드,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및 휴대폰결제 등과 같은 대체상품과 바로 경쟁에 노출되어있다. 전자화폐 산업내에서도 은행, 신용카드회사, 비은행금융기관 등 서로 다른 발행기관과의 경쟁을 각오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므로 상품의 어느 특성, 어떤 기술을 가지고 경쟁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여야 한다.
둘째, 틈새시장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업범위가 넓을수록 많은 자원이 필요하고 기술변화에 다발적으로 대처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전자화폐에 관련된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우위 및 마케팅우위를 지속적 지켜나갈 자신이 없을 경우 기술발전 및 경쟁격화의 추이에 따라 시장위치를 꾸준히 변화해나가는 전략도 필요하다.
참고문헌
․ 권호영(2003), 다매체 시대의 위성방송 시장과 공정경쟁, 한국방송학회
․ 박현수(2010), 글로벌 금융시장의 경쟁구도 변화,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 이복남 외 1명(2003), 해외건설시장 경쟁 패러다임의 변화와 시사점, 한국건설산업연구원
․ 이수일(2008), 지상파방송광고시장의 경쟁 도입, 정보통신정책학회
․ 이영수(2002), 다원화되는 포털 시장 경쟁격화 예상, LG경제연구원
․ 정보통신연구진흥원(2000), 정보통신 서비스시장 경쟁구도 분석, ITFIN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방송 실시, 1972년에 50% 이상 보급- 위성에 의한 텔레비전 전송4. 텔레비전의 영향력 강화 (1971-1980)- 70년대 초반 텔레비전은 보도매체로서 커다란 영향력 발휘- PTAR(Prime Time Access Rule) (1971)PTAR은 미국 동부 기준 오후 7시-11시 사이에 50대 시장에 속한 지방 방송국들은네트워크 프로그램을 3시간 이상 방송하지 못하도록 규정한 것. 독립 제작사 지원.* 비교: 방송법 제 72조 1항5. 케이블TV의 성장, 다채널 시대, 지상파 네트워크 체제의 소멸 (1981- 현재)-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방송이나 영화를 외출하면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 등으로 ‘이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②TV로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그와 관련된 추가 정보, 이를 테면 미공개 영상이나 촬영지소품 정보 등도 다른 기기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N스크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2) N-스크린의 역사n-스크린은 원래 통신사업자에 의해 시작되었다. 기존의 통신서비스 가입자 기반유지, 확대, 경쟁력확보를 위해 3 스크린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방송프로그램과부가서비스를 포괄하는 인터액티브 미디어 사업자로 변화하고 있다.① BSkyB의 탄생영국의 위성 방송 산업의 초기 도입 과정에 있어서의 방송환경은 몇 가지 측면에서 한국과 유사한 특성을 나타낸다. 우선 1980년대 후반, 영국의 방송 산업은 두 개의 bbc채널과 상업 방송인 itv 및 채널4 등과 같이 적은수의 방송 사업자들로 운영되었다.기타 케이블 텔레비전이나 위성 방송 시장은 본격적인 도입이 이루어지지 않던 시기였다. 이러한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금융 서비스와 통신, 관광과 같은 산업발전의 촉매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그린은 향후 10~20년간 상품 수요가 아프리카 다른 산업들에도 파급 효과를 줄것이라면서 잘 분산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짠다면 연간 약 15~20%의 수익률도 올릴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FT는 그러나 이들 지역에 대한 투자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이뤄져야 하고 리스크에 대한 부담도 짊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사이버스쿼팅(cybersquatting) 비싼 가격에 되팔 목적

  • 디지털 시대의 기업과 사회
  • 서비스 사용 가능(ex. 전자우편서비스, FTP, 원거리 컴퓨터접속 서비스, 뉴스서비스, 정보검색서비스) 제3절 인터넷 비즈니스의 발달e-비즈니스의 정의e-비즈니스의 유형e-비즈니스의 특징e-비즈니스의 구성요소주요 관련 사항전자상거래(EC)는 넓은 의미에서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말한다.ex) 인터넷 뱅킹 전자상거래의 형태로는포털,판매,중개,컨텐츠, H/W,S/W,통신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