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N스크린(N-Screen)의 의미와 역사 및 기본구성
1) N스크린(N-Screen)이란?
2) N-스크린의 역사
3) N스크린의 기본적인 구성
2. 스크린 왜 IT업계에서 주목하는가?
3. N 스크린 전략의 3대 동인
1) 스마트폰-모바일폰의 스마트화
2) 스마트TV-TV의 스마트화
3) 클라우드 컴퓨팅-스토리지의 스마트화
4. 국내외 서비스 구축 사례
1) 해외 사례
(1) 콘텐츠 제공업자 : Netflix 크로스 플랫폼 전략
(2) 포털 & OS 제조사 : Google OS의 크로스 플랫폼 및 웹콘텐츠의 TV로의 확장 전략
(3) 단말 제조사 : Apple "iTunes 플랫폼 중심의 확장 전략"
(4) 이동통신사 : AT&T 어느 단말에서도 접근 가능한 콘텐츠 통합 플랫폼 전략
(5) 케이블TV 사업자 : Comcast "온라인으로의 영상콘텐츠 플랫폼 확장전략
2) 국내 사례
(1) CJ헬로비전 Tving
(2) KTH Playy
(3) SKT hoppin
(4) KT olleh TV now
(5) 단말 제조사 : Samsung 수직통합으로 에코시스템 확장전략


5. N-스크린 사례와 전략
6. N-스크린 추진 전략 분석
1) 사업자별 N 스크린 추진 전략
2) 주요 업체별 N 스크린 추진 전략
7. N-스크린 확산이 방송에 미치는 영향
1) 사업자들 간 시장 선점 경쟁 치열
2) 포털에 밀린 신문 전철 밟지 말아야
3)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확보가 유리
8. N-스크린 사업의 과제
1) 이름값 못한 N스크린
2) 2년차 N스크린, 변화 모색
3) LTE, 변수로 떠올라
9. N스크린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스마트폰의 도입은 우리 생활에 있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모든 생활의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해주어 가히 스마트폰의 혁명이라고 지칭될 만큼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클라우드 개념이 접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정, 연락처, 주소록, 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는 서비스도 시도되고 있다. 이에 맞춰 N-스크린에 사회에 관심의 대상으로 대두되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최근 N스크린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N-스크린이란 공통된 운영체계를 탑재한 다양한 단말기에서 공통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 사용하다가 이를 TV, PC로 동일하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콘텐츠의 내용으로는 음악, 이미지, 동영상 뿐만 아니라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개인콘텐츠, 작업용 문서까지 포함하는 넓은 개념이 됩니다. 좀 더 쉽게 말하면, 사용자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의 작업이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단말기를 통해 모두 수행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본고에서는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종완, CBC뉴스 , KT “LTE 가입자에 음성 최대 1만분” 제공, 2011.
김원식 $ 이상우, 유료방송에서 소유규제와 콘텐츠의 다양성: 경제학적 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4), 5-42, 2006.
김정언 외,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 활성화 방안-모바일 IPTV 및 3 스크린 전략을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4.
김윤화, “3 스크린 플레이 서비스 추진현황”, 방송통신정책, 제21권 11호(통권 464호),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9.
공영일, “스마트폰의 함의와 시사점”, 정보통신정책, 제22권 4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0. 6.
노근창, “스마트 TV 산업”, HMC 투자증권, 2010. 8. 20.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 중장기 기술로드맵(안)”, 2010. 9.
박상호 한국방송협회 연구위원, 동영상 무한경쟁 N스크린 시대 방송사 영향력 줄어든다
2011.
안종배, 데이코산업연구소, N 스크린 시대를 여는 스마트TV와 관련산업 개발동향, 시장분석,2011
윤용익 외,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의 N-Screen 서비스 전략, 정보와 통신, 2011.10
김홍익 외, 케이블기반 N-Screen 서비스, 방송공학회지, 2011.3
양진홍 외, 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N-Screen 서비스를 위한 표준화 동향, 2011.7
이문규, N스크린(N-screen), IT donaA, 2011.8
이호준, 전자신문, 통신업계 N스크린, 상용화 2년차 맞아 변화 모색발행일 2012.01.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및 UI 기능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N-screen 서비스 N스크린이란, 다수(N개)의 스크린이란 말이다. 즉, 영화나 게임 등의 컨텐츠를 스크린을 가진 여러 형태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스크린을 가진 기기로는 TV, 컴퓨터, 핸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가 존재하며 이를 아우르는 운영체제가 필요하고 그 운영체제를 통해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OS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면, 구글TV,옵티머스Q, 갤럭시탭

  • [이비지니스] 애플 신사업 모델 애플 TV(APPLE TV) SWOT,5-forces 분석
  • N-스크린 구현이 가능해 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2010년 11월 22일 IOS4.2업데이트 되면서 에어플레이 서비스 이미 실현됨)N–screen을 제공하기 위한 핵심요소 기술로는 크게 5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휴대단말이 이동하는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종망간 IP 이동 성 제어기술 -다양한 엑세스망에서 사용자 선호 및 좋은 통신품질을 선택하여 최적 통신환경을 제공하 는 ‘품질 지향의 액세스망 선택 기술’-단말, 사용자, 서비스

  • 스마트TV의 개발 현황과 미래
  • N 스크린 혁명 이라고 일컫는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웹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로써 인터넷 상의 유틸리티 데이터를 필요한 시기에 컴퓨터나 휴대폰 등에 불러와서 사용하는 기술을 말한다) 공통된 Os를 기반으로 이 운영체제를 통해 N개의 장비(휴대폰/TV/태블릿 pc/자동차)에 공통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N - screen 기술을 통해 방송 및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기의 개별 스크린이 마치 하나의 공유 스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및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N-screen) 시스템 구현소통성다수의 이용자 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콘텐츠 공유와 배포가 가능한 양방향성 TV 유통채널이 형성됨기존 방송서비스와의 차이점스마트TV는 전달방식과 양방향성, 콘텐츠, 응용프로그램 면에서 기존 방송서비스와 차이가 있다. 이를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 표와 같다.표 TV 방송서비스의 구분 및 비교 / 출처 : 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지상파 TV케이블/

  • N-screen리포트 - N스크린 전략의 개념과 주요 특성, 필수요소, N스크린 시장 동향 및 대표 사례, 서비스 전망 및 활성화 과제
  • 1N-ScreenIT 패러다임의 변화를 몰고 올N-Screen, A to Z팀 명 : 2ListList목 차 N-Screen 시대의 도래N-Screen의 발전 과정N-Screen 환경 구축의 필수요소N-Screen의 특성서비스 제공 현황 및 사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해결과제참고자료1. N-Screen 시대의 도래3N스크린 서비스 시대의 도래과거에는 TV나 PC 각각의 스크린에 서비스가 종속적으로 제공됐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출시되면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나 TV, 모바일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