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8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성생명 새로운상품개발제안및 4P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삼성생명 기업소개
1)삼성생명 연혁
2)삼성생명의 탄생
3)삼성생명의 현황
4)삼성생명 앞으로의 과제
2. 삼성생명 전략사업단위
3. 삼성생명 BCG 매트릭스분석
- 보험부문 (사망보험, 상해보험, 통합보험)
- 대출부문
- 퇴직연금부문
- 신탁부문
4. 삼성생명의 주요한 전략사업 SWOT분석
- 주요 전력사업 선택기준 :
- SWOT분석에 따른 선택 가능한 전략들
1) SO전략 (기회전략)
2) ST전략 (위협전략)
3) WO전략 (기회전략)
4) WT전략(위협전략)
5. 삼성생명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4P전략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6. 삼성생명 4P전략분석을 통한 STP추정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삼성생명의 새로운 타깃선정 및 Needs 분석
1) 새로운 타깃
2) 20대 후반 - 30대 초반의 사회 초년생들의 Needs 분석
8. 삼성생명 새로운 상품 개발 및 4P 전략제안
1) 상품명
2) 상품 소개
3) 가격과 수익률
4) 4P 전략
Product (상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
9.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입장에서도 높은 보험료를 통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단지 보험이 피보험자의 자산과 건강을 금전적으로 보장 해준다는 기존의 인식대신 인생설계에 도움을 주며, 인생의 길을 같이 걸어간다는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의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보험에 딱히 관심이 없던 20~30대의 잠재고객들을 평생 고객으로 이어나갈 기회가 될 것이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연애나 결혼, 가정 등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사로잡혀있는 20~ 30대에게 구체적인 계획과 대안,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중요한 시기의 인생설계에 긍정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확신한다.
- 참고문헌
-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70710
매일경제이코노미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8&no=39874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061847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6) 이형재. 「통합CRM시스템구축:(주)삼성생명의 사례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2003.: p29-36.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A21&newsid=01708886589589864&DCD=A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88173
9) 김승구. 「삼성생명 사회공헌활동 현황」. 『한국품질경영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2006): p.285-287
10) 강영구. 「2010년도 보험통계연감」 보험개발원. 2010. pp.271
11) http://asiatoday.co.kr/news/view.asp?seq=334847
12)http://www.samsung.co.kr/article.do?cmd=view&contentId=119343&searchCategory=1&sortWord=regdate
13) http://www.samsunglife.com/
14) http://www.shinhaninvest.com/
15) http://www.insnews.co.kr/design_php/news_view.php?num=35169&firstsec=1&secondsec=11
16)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fss/kr
17) 삼성생명 http://www.samsunglife.com/
18) 신한금융투자 http://www.shinhaninvest.com/
19)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30402014357780008
20) http://www.dailian.co.kr/news/view/340417/?sc=naver
21)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5060100057880002854&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07
22)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30402014357780008
23)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04/26/0302000000AKR20110426208300002.HTML
24)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25)보험소비자연맹 www.kicf.org
26)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A21&newsid=01148006579820712&DCD=A00102&OutLnkChk=Y
27)http://leecfp.tistory.com/entry/%EC%A0%95%EA%B8%B0%EB%B3%B4%ED%97%98%EB%B9%84%EA%B5%90-%EC%83%9D%EB%AA%85%EB%B3%B4%ED%97%98%EC%82%AC%EB%B3%84-%EC%A0%80%EB%A0%B4%ED%95%9C-%EC%82%AC%EB%A7%9D%EB%B3%B4%EC%9E%A5-%EC%A0%95%EA%B8%B0%EB%B3%B4%ED%97%98%EB%A3%8C%EB%B9%84%EA%B5%90%EC%B6%94%EC%B2%9C
2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60573801
29)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52002010457785003
30)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875
31)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5280100269050015322&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27
www.ojakschoo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