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삼성생명 CRM 구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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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 정의 및 목적
- 추진 경과
- 기본 사상

사례 및 효과
- 고객 이해
- 차별화 전략
- 효율화 추진
- Pilot 프로세스

필수 성공 요인
본문내용
-CRM의 핵심은 고객 관련 프로세스

삼성생명의 고객 정의
직접고객 : 계약자, 피보험자- 간접고객 : 판매채널(FC, LT, TC, AM, FP)

CRM의 정의
고객과 관련된 전략, 기획, 운용 및 학습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을 지향하는 고객관리 프로세스

궁극적 목적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관리 프로세스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수익성 증대

분석적 방법론

• 현재 주어진 여건에서 최적의 결과를 도출 하여 수익성 및 효율성 제고
- 이탈 방지
- 추가 가입
- 유지율 예측
- 리스크 모델
- 영업관리 모델
- 필수 정보 유추
- 상품별 타겟 군 등

• 전사 통합된 시각

고객/시장에 대한 현장 정보 자원

• 고객을 제대로 알고 효율적 마케팅 실행
및 관리를 위해 확보된 자료를 종합
하여 쓸모 있는 정보 제공
- Right Time
- Right Channel
- Right Product

분석적 방법론


•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정성
경험보다는 자료에 근거한 의사결정 지원
• 적절한 분석 툴 및 리서치 활용
- 고객 세분화
- 상품개발과 관련한 수요/판매 예측
- Data 검증 알고리즘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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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요한발표자료였는데 잘요약해 쓰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감사용
  • chltkdw***
    (2011.06.02 03:5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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