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삼성생명 CRM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 정의 및 목적
- 추진 경과
- 기본 사상
사례 및 효과
- 고객 이해
- 차별화 전략
- 효율화 추진
- Pilot 프로세스
필수 성공 요인
- 본문내용
-
-CRM의 핵심은 고객 관련 프로세스
삼성생명의 고객 정의
직접고객 : 계약자, 피보험자- 간접고객 : 판매채널(FC, LT, TC, AM, FP)
CRM의 정의
고객과 관련된 전략, 기획, 운용 및 학습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을 지향하는 고객관리 프로세스
궁극적 목적
고객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관리 프로세스 개발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수익성 증대
분석적 방법론
• 현재 주어진 여건에서 최적의 결과를 도출 하여 수익성 및 효율성 제고
- 이탈 방지
- 추가 가입
- 유지율 예측
- 리스크 모델
- 영업관리 모델
- 필수 정보 유추
- 상품별 타겟 군 등
• 전사 통합된 시각
고객/시장에 대한 현장 정보 자원
• 고객을 제대로 알고 효율적 마케팅 실행
및 관리를 위해 확보된 자료를 종합
하여 쓸모 있는 정보 제공
- Right Time
- Right Channel
- Right Product
분석적 방법론
•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정성
경험보다는 자료에 근거한 의사결정 지원
• 적절한 분석 툴 및 리서치 활용
- 고객 세분화
- 상품개발과 관련한 수요/판매 예측
- Data 검증 알고리즘
자료평가
- 필요한발표자료였는데 잘요약해 쓰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감사용
- chltkdw***
(2011.06.02 03:54: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