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 삼성생명 마케팅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7 / 2019.05.0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총 1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삼성생명 기업분석
(1) 기업소개와 시작
(2) 기업철학

2. 삼성생명 주요사업분야

3. 보험시장 상황분석

4. 삼성생명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생명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삼성생명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본문내용
삼성생명은 현재 시장점유율 1위 대형 생명보험로서, 전체 보험시장중 30%에 육박하는시장점유율를 가지고 있다. 미국 포츈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중 유일한 우리나라의 보험회사일 뿐만 아니라 삼성생명의 과거 50년은 한국 생명보험산업의 발자취였다. 삼성생명은 1957년 오랜 일제 강점과 참혹한 한국전쟁 폐허를 딛고 사회 각 부문에서 재건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할 시점에 동방생명이라는 이름으로 시작을 했다. 이는 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생명보험산업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수요와 맞아떨어지는 정확한 판단이었다. 이때 기업이 내걸었던 슬로건은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 였다. 초기 영업은 일반기업이 변변치 않던 시절이라 공무원과 공공기관에 대한 단체보험 위주였다. 30명 이상을 고용하는 회사가 단체로 가입하는 생사혼합형 보험으로 가입자가 퇴직하면 재직연수에 따라 퇴직환급금을 받으며 사망 시에는 가입보험금 전액을 상해 시에는 장해등급에 따라 25~100%까지 4등급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대한생명과 고려생명 등 선발업체를 따라잡고자 동방생명은 한발 앞선 신상품을 개발해 실적의 급성장을 이루었고 업계 수위로 발돋음 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잘 쓰겠습니다!
  • dltjdrlf1***
    (2021.05.21 18:03: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되었습니다.
  • 67859***
    (2020.10.12 21:43: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에 미치는 영향결 론1. 2. 레포트 후기출처 : AIG(http://www.aig.co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분석1> 가전시장 현황2> 김치냉장고 시장 상황Ⅳ. 김치냉장고 딤채는1> 딤채의 어원2> 딤채와 김치의 원리3> 딤채의 출시배경4> 딤채의 제품소개5> 딤채의 특징6> 4P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은 우리나라의 국민 경제를 이끌어 온 주역이며, 우리나라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및 마케팅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작용하여 소셜 커머스 시장은 2010년 500억원 규모에서 2012년에는 7천억〜8천억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소셜 커머스는 해당지역 주민을 고객으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주요 거래품목이어서 소셜 커머스를 통해 잠재수요를 발굴할 경우 내수시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소셜 커머스 업체는 진입장벽이 낮아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며, 소셜 커머스 판매업체 또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진출하기 쉬워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1) 구글2) 목표와 사명3) 기업정보3. 환경분석1) 미시환경 분석2) 외부 환경 분석 -거시3) SWOT 분석 4. 고객현황분석1) 시장현황2) 4P3) STP5. 전략제언1)설문조사분석2)4P전략6.결론1. 선정배경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구글 기업선정이유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인텔(INTEL), 마이크로소프트(MS), 야후(YAHOO) 등의 세계 IT 대기업들의 목표를 모두 달성한 기업이며, 이 모든 기록들이 설립된지 불과 10년 밖에 안되는 기업이다. 구글의 2011년도 영업이익은 약 280억 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