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전략 - 삼성생명의 전략방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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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객관계관리 전략_삼성생명의 중장기 CRM 전략 방향을 중심으로
- # -
Integration with ascendant v 1.5
보고서의 목적
삼성생명의 회사 개황 및 생명보험 시장, CRM 도입 과정 및 현황을 검토해 봄으로써 ,
향후 CRM 추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전략과제를 도출하고자 함.
Company Overview
생명보험 시장 환경 분석
삼성생명 내부 환경분석 ( 고객 및 정보 관리 프로세스 등)
중장기 CRM 구축 전략의 검토
성공적인 CRM 추진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고객 관계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프로세스
의 개발, 마케팅 활동에 대한 피드백 강화, 우수한 CRM 툴의 지원 등 다양한 요소가
있으나, 기업의 현재 상황, 실행의 우선순위 등을 고려 3가지 전략과제 만을 도출함.
- # -
Company Overview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분석
CRM 추진 전략
결론
목 차
- # -
최고의 IT 인프라
고객을 섬기는 마음
신뢰와 팀웍의 일터
사업전략
ASIA TOP 5 금융 Total 서비스
고객이념
CLIENT SUCCESS 창조
파트너쉽
BEST CONTRIBUTION,
BEST REWARD
Global 종합 금융 서비스 회사
인재경영
윤리경영
중국 등 아시아 유망시장에서 세계의 유수 금융기관과 경쟁할 수 있는 World Wide Leader를 지향
선진수준의 Wealth Management
능력 확보를 통해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자산규모, 기업가치 등에서 Asia 5위권의 개인종합금융서비스사로 성장
WIN WIN의 파트너십
직원
- 조직의 파트너로 자기
분야애서 최고의 시장가치를
인정받는 프로금융인으로 성장
을 통한 최대의 공헌
회사
- 공헌에 비례한 보상
최고의 상품, 최적의 채널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창출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 가치
고객의 Life Cycle 전 단계에 걸친
보장, 금융, 복지의 종합서비스
제공
“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Leading Company”
1. Company Overview
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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