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기업분석] 네이버 웹툰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HN 기업분석] 네이버 웹툰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3


Ⅱ. 작가들에게 선택권 부여 …………………4


Ⅲ. 수익모델의 다양화 ………………………5


Ⅳ. 선택형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 ………6


Ⅴ. 시장의 높은 성장세 ………………………6
본문내용
Ⅰ.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지난 4월 말 콘텐츠와 광고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PPS를 도입하고 이를 네이버 웹툰에 가장 먼저 적용했다.
네이버는 국내 포털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의 보급 확대로 인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서 네이버의 수익은 큰 폭으로 향상되고 있다. 네이버는 시장의 변화에 따른 기회요인을 맞이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453718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266872
<뉴시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375629&cp=nv
<국민일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1082406602874848&DCD=A005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1009455598921&nvr=Y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7101314066263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712000155
<부산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6371787
<연합뉴스>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845
<시사저널>
http://www.dailian.co.kr/news/view/354477/?sc=naver
<데일리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cower9***
    (2015.04.06 22:44:09)
회원 추천자료
  • [영상산업] 네이버 포털 사이트 성공기업에 대한 SCP분석
  • 포털사이트 성공기업 네이버 목차1. 주제선정2. 포털사이트의 정의 3. 포털산업의 시장구조1) 시장집중도와 진입장벽2) 경쟁사 분석① 포털의 의미 ② 포털의 주요서비스3) 자사 분석① 포털의 의미 ② 포털의 주요서비스4. 네이버의 시장행위1) 이용자 수의 극대화 단계2) 이용자 충성도의 고려 단계3) 타깃의 구체화와 직접 판매 단계5. 네이버의 시장성과1) 네이버 수익성과(1) NHN 매출 총액(2) NHN이 네이버를 통해 올린 광고 매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기업”이란?3.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주요기관과 전문가의 정의4. 1인 창조기업과 타기업 유형 비교Ⅲ. 현황1. 1인 창조 기업 현황2. 1인 기업 평균 매출3. 1인 기업 비중Ⅳ. 배경1. 창조경제 ‘포스트 벤처시대’의 도래2. 1인 창조기업의 Biz 환경 조성 - IT기반 환경은 1인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3. 1인 창조기업의 고용 창출 가능성에 대한 관심과 기대Ⅴ. 분류1. 정부의 분류2. 중소기업청의 분류3. 분석 대상의 선정Ⅶ. 성공키워드와 극복 과제1.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네이버 모두 거대한 검색 엔진 사이트로서, 높은 기술의 기업을 인수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구글은 처음부터 검색 엔진 기술에 집중적으로 인수를 추진하여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 사이트가 되었다. 구글이 첫 번째로 인수한 회사는 유즈넷(초기 인터넷 게시판) 검색 1위 회사인 데자(Deja)였고 두 번째로 인수한 회사 역시 검색 회사인 아웃라이드(Outride)였다. 검색의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이었다. 독보적인 검색 사이트로 성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네이버 모두 거대한 검색 엔진 사이트로서, 높은 기술의 기업을 인수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하지만 구글은 처음부터 검색 엔진 기술에 집중적으로 인수를 추진하여 세계 최고의 검색 엔진 사이트가 되었다. 구글이 첫 번째로 인수한 회사는 유즈넷(초기 인터넷 게시판) 검색 1위 회사인 데자(Deja)였고 두 번째로 인수한 회사 역시 검색 회사인 아웃라이드(Outride)였다. 검색의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이었다. 독보적인 검색 사이트로 성공

  •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성공요인1) 카카오톡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한국적 문화(1) 그룹채팅서비스와 한국의 촌락공동체(2)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3)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2) 세계적 SNS의 등장과 그 여파에 따른 한국적 SNS의 고갈(1) 세계적 SNS, Facebook과 Twitter의 등장(2) 한국형 SNS의 몰락(3) 카카오톡의 틈새시장 공략3. 카카오톡의 사회적 문제1) 카카오톡과 통신사 간의 마찰2) 카카오톡을 이용한 범죄악용과 사생활 침해3) 기업들의 과도한 상업적 이용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