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의 문제점과 향후전망및 카카오톡 국내시장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카카오톡 등장과 변천사에 따른 성공
1) 카카오톡 등장배경
2) 카카오톡 변천사

2. 카카오톡 국내 성공요인
1) 카카오톡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한국적 문화
2) 세계적 SNS의 등장과 그 여파에 따른 한국적 SNS의 고갈

3. 카카오톡의 사회적 문제
1) 카카오톡과 통신사 간의 마찰
2) 카카오톡을 이용한 범죄악용과 사생활 침해
3) 기업들의 과도한 상업적 이용


Ⅲ. 결론 (카카오톡의 향후전망)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다음은 우리나라 어플리케이션 등 소프트웨어산업의 종사자들 측면이다. 싸이월드와 버디버디, 네이트온 등 우리나라의 핵심 통신서비스들이 순식간에 몰락한 첫 번째 이유는 통신서비스 기업이 우리나라 PC 사용자들을 꽉 잡고 있다는 오만에 빠져 스마트폰 보급화라는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추지 못하고 도태된 점이다.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통신서비스를 보면 다들 스마트폰 보급에 발맞추어 그 여세를 스마트폰에까지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를 들 수 있다. 미국에서 태어나 이제는 세계적인 이슈메이커가 되고 있는 유튜브는 우리나라 가수 ‘싸이’를 세계적인 가수로 만들어 놓기도 했다. 스마트 기기가 유행가기 전에도 굉장한 지지를 받고 있던 유튜브가 예전의 인기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보급에 맞추어 빠르게 전환되었기 때문이다. 유튜브스러운 것은 유튜브스럽게 지켜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에 최적화 시켰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면 스마트폰 보급이라는 세계적 흐름을 읽어내지도 못 했을 뿐더러 그 통신서비스가 사랑받고 있던 고유의 특색까지 버리면서 이용자들에게도 버림받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산업 종사자들은 해당 산업과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어떤 흐름을 타고 있는지 시시각각 모니터링하고, 그 세계적인 흐름이 우리나라 국내시장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지도 계속적으로 분석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한국의 문화정책과 문화정체성의 문제/ 변청자/ 2003/ 홍익대학교
모바일 메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 품질 영향 요인-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최준호/ 2012/연세대학교
http://www.wikipedia.org/위키피디아 [카카오톡]
카카오톡, 모바일 포털로 진화/ 주간한국/ 이지성, 양철민/ 2012.11.23.
아시안 저널 오브 커뮤니케이션/ 지지 파파차리시/ 김희만/ 2003
[서경이 만난 사람- 이석우 카카오톡 공동대표/ 서울경제/ 임석훈, 이지성/ 2012.11.25.
http://dic.daum.net/index.do?dic=kor 다음 국어사전 [포털 사이트]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사회적 영향력 확대에 따른 대응방안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호영, 정은희, 서문기, 이창호/ 2008. 12
개인미디어에서의 자기표현전략 및 미디어 운영 특성/ 신명희/ 2009/ 경희대학교
음란물, 온라인에 여전…카카오톡 유통채널로 급부상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12010074232417&nvr=Y
직장인들, 카톡그룹채팅 무서워...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625000214&md=20120627003220_AM
왕따보다 더 무서운 카톡왕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00216151899296&outlink=1
카카오톡 친구관리, 프라이버시 불감증?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112084305&type=xml
카카오톡 대기작만 200개?, 쏠림현상 불구 업계 러브콜 심화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687282
문턱이 자꾸만 높아지는 카카오톡 …모바일 게임계 수퍼갑?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670156
페이스북 이용자 1000만 명 시대의 명암 http://news.donga.com/3/all/20121027/50425313/1
야후코리아 철수, 1세대 벤처들의 몰락 http://systemplug.com/1296
무임승차 논란 ‘카카오톡’, 이제 바뀐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80341
남는 문자 요금 600억, ‘매달 통신사가 꿀꺽?’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044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NS의 소개 및 시장 분석과 기업 SNS 활용 사례
  • 카카오톡1) 개요카카오톡은 무료로 스마트폰 사용자들간 그룹 채팅 및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문자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연락처, URL링크 등의 멀티미디어를 첨부 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Application 업체들은 09년부터 급격히 성장하였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Global Application 시장에서 가능성을 보여줬다. 그 중에서 국내 app1위업체인 카카오톡은 세계시장으로 진출 예정이다. 스마트폰용 메신저 Application 카카오톡은

  • 카카오톡 서비스분석*성공요인분석*SWOT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서비스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략제언및 느낀점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 분석-목차-1. 카카오톡 서비스소개2.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분석3. 카카오톡의 사회적인 영향력4. 카카오톡의 서비스전략5. 카카오톡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6.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카카오톡 향후전략제안(1) 적극적인 해외투자(2) 제휴전략 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카카오톡 서비스소개2006년 기획자 1명, 개발자 2명, 디자이너 1명 등 총 4명의 소수 정예 팀

  • [마케팅] 애플 아이메시지 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
  • 시장 전망 / 스마트폰 시장 / IOS5 관련 아이메시지 시장 / 자체 설문조사 시행p16 타 메신저 특징 및 비교 현존하는 모바일 메신저 / 카카오톡 / 틱톡 / 마이피플 / 챗온 / 각 메신저별 특징 비교p20 아이메시지 분석 iOS5의 문제점 / SWOT 분석p23 향후 전략방안 현재의 전략방향 / STP 전략 / Marketing MIX 전략p32 결론p33 참고문헌 참고기사 / 참고 공식홈페이지 / 참고 통계자료개 요□ 아이메시지 전략의 필요성○ 기존 모바일 메신저의 새로운 구도현재 국내

  • 스마트폰sns 조인 JOYN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대안점제시
  • 문제점을 빠르게 처리하고 조인(Joyn)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그렇다면 조금씩 사람들의 인식이 개선되어질 것이다.ㄷ. ‘카카오톡의 대항마’가 아닌 전혀 다른 새로운 시장 개척.현재 개개인의 채팅을 주된 목적으로 한 시장에서는 ‘카카오톡’이 너무나 크게 자리 잡고 있어, 채팅을 나눈다는 점만을 내세워 joyn을 시장에 투입시켜 성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joyn은 카카오톡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는 대용량 파일 공유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비사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카카오톡경영 성공사례분석Ⅰ.기업소개□위치 및 위상- 현 이용자수 약 5000만 명. - 국내 무료메시지 업계 불굴의 1위.- 올해 초 기업평가액 5200억.(투자사들이 직접 평가)□기업철학- 카카오톡 수익모델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서비스를 만드는데 힘쓰자.- 카카오톡에서는 사용하는 사람들을 소비자라고 부르지 않고 사용자라고 부른다.□기업인재상- 스스로 찾고 도전하는 사람.- 어른들이 하지 말라는 것에 도전하는 사람.- 함께 일하고 싶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