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의 서비스 개선방안,TGI,아웃백,빕스마케팅전략,빕스서비스마케팅,서비스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범위
- 연구방법
2. 본론
-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 패밀리 레스토랑의 특징
- VIPS 소개 및 분석
- 경쟁사 분석
- 설문지 구성
- 서비스 품질요인 (SERVQUAL)에 따른 질문 분류
- 설문 조사 방법
- 설문지 분석
3. 결론
- 개선방안
-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서론>
1. 문제제기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 급속한 기술 진보, 생산활동에 있어서의 서비스 필요성, 부의 증대, 여가 시간 증가, 여성 취업의 증가, 평균 수명 증가 등 변화가 일어나며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야하며 통제와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관리를 해야 한다. 오늘날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외식경험으로 인해 높은 수준의 평가지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받게 된다면 그 기업에서 등을 돌려 다른 대안을 찾게 될 것이다. 점점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가 늘어나면서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 기업들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신규고객을 창출하려면 기존고객의 6배 마케팅 비용이 든다. 따라서 신규고객 창출의 어려움을 직시함으로써 기존 고객 유지와 잠재고객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레스토랑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와 성향을 파약해야 할 것이다.
2. 연구목적
경제 성장과 더불어 외식 사업이 급성장하면서 음식점이 단순히 고객의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라는 1차적 욕구만 충족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 국민소득의 증대로 인한 식생활 패턴의 변화,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확대, 주5일 근무제 도입 영향, 레저 활동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급증 등 여러 환경변화는 외식산업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할 때에 더 이상 맛만을 가지고 외식장소를 선택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 외의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서비스가 외식장소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예를 들면 아이가 있는 엄마들은 편안히 식사를 하기 원하기 때문에 놀이방 서비스가 있는 곳에서 외식을 하기 원한다. 엄마들에게 우선시 되는 것은 맛이 아닌 편의적인 시설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계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이처럼 외식산업은 현대 고객들의 욕구에 맞춰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변화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외식 서비스로 인해 더 많은 고객들이 만족하고 외식사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생각해보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