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의 서비스 개선방안,TGI,아웃백,빕스마케팅전략,빕스서비스마케팅,서비스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범위
- 연구방법

2. 본론
-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 패밀리 레스토랑의 특징
- VIPS 소개 및 분석
- 경쟁사 분석
- 설문지 구성
- 서비스 품질요인 (SERVQUAL)에 따른 질문 분류
- 설문 조사 방법
- 설문지 분석

3. 결론
- 개선방안
- 연구의 한계점
본문내용
<서론>
1. 문제제기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 급속한 기술 진보, 생산활동에 있어서의 서비스 필요성, 부의 증대, 여가 시간 증가, 여성 취업의 증가, 평균 수명 증가 등 변화가 일어나며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야하며 통제와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관리를 해야 한다. 오늘날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외식경험으로 인해 높은 수준의 평가지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받게 된다면 그 기업에서 등을 돌려 다른 대안을 찾게 될 것이다. 점점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가 늘어나면서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상황에 기업들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신규고객을 창출하려면 기존고객의 6배 마케팅 비용이 든다. 따라서 신규고객 창출의 어려움을 직시함으로써 기존 고객 유지와 잠재고객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레스토랑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와 성향을 파약해야 할 것이다.

2. 연구목적
경제 성장과 더불어 외식 사업이 급성장하면서 음식점이 단순히 고객의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라는 1차적 욕구만 충족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 국민소득의 증대로 인한 식생활 패턴의 변화, 가치관의 변화에 따른 외식인구의 확대, 주5일 근무제 도입 영향, 레저 활동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급증 등 여러 환경변화는 외식산업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할 때에 더 이상 맛만을 가지고 외식장소를 선택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 외의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서비스가 외식장소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예를 들면 아이가 있는 엄마들은 편안히 식사를 하기 원하기 때문에 놀이방 서비스가 있는 곳에서 외식을 하기 원한다. 엄마들에게 우선시 되는 것은 맛이 아닌 편의적인 시설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계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이처럼 외식산업은 현대 고객들의 욕구에 맞춰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변화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외식 서비스로 인해 더 많은 고객들이 만족하고 외식사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생각해보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T.G.I. Fridays, 베니건스, 마르쉐, 빕스, 스카이락, 토니로마스, 시즐러 등이 있다. 이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경쟁업체이기는 하지만 매출액과 성장률을 비교해 보았을 때 T.G.I.Fridays, 베니건스, 마르쉐, 빕스가 주요 경쟁 업체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본 과제에서는 T.G.I.Fridays, 베니건스, 빕스의 차별화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1) T.G.I.Fridays - 업계 1위 자리로의 재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목차 Ⅰ. 사례선정동기Ⅱ. 기업소개Ⅲ. 환경분석Ⅳ. 마케팅 전략분석- 목표시장분석- 제품전략 분석- 가격전략 분석- 유통전략 분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Ⅴ. 성공요인 분석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Ⅶ. 설문지 분석Ⅷ. 개선된 마케팅 전략- 목표시장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Ⅸ. 결론Ⅹ. 참고자료Ⅰ. 선정동기현재 국내 산업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 VIPS 빕스 마케팅 4P,SWOT,STP 전략분석과 빕스 기업분석및 빕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VIPS마케팅전략 보고서< 목차 >Ⅰ 개요제 1장 빕스 기업개요제 2장 조사목적Ⅱ 환경분석제 1장 산업분석(환경분석)제 1절 외식산업 분석제 2절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 분석제 3절 5 Force Model제 2장 시장분석제 1절 소비자분석제 2절 빕스 VIPS 자사분석1. 소개2. 제품분석3. 매출액4. 매장제 3절 빕스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소개2. 제품분석3. 매출액4. 매장Ⅲ 빕스 VIPS 마케팅전략분석 및 전략제안제 1장 STP전략분석제 1절 Segmentation제 2절 Targeting

  •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패밀리레스토랑의 성격,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평가요인,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세분화,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조사,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케팅,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제고 방안 분석
  •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패밀리레스토랑의 성격,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평가요인,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세분화,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조사,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케팅,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제고 방안 분석Ⅰ. 서론Ⅱ.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Ⅲ. 패밀리레스토랑의 성격Ⅳ.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평가요인Ⅴ.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세분화Ⅵ.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조사1. 표본의 일반적 특성2.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대한 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