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광고전략,성공광고,실패광고,박카스광고,박카스기업분석,박카스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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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박카스의 개요
1) 박카스 소개
2) 광고 선택 이유
3) 성공한 광고인 이유
2. 광고 상황 분석
1) 박카스 환경,경쟁자 분석
(STP,SWOT,4PMIX)
2) 광고이론과 상충되는 면
3. 광고전략
1) 광고목표
2) 표현전략
3) 광고 전개과정 및 슬로건
4. 보고서를 마치며

본문내용
1. 박카스 개요
1) 박카스란 무엇인가

박카스의 이름은 술의 신 디오니소스(Dionysos)의 로마이름인 바쿠스(Bacchus)에서 유래된 것이다.

61년 정제형태로 첫 출시, 62년 앰플, 63년 드링크로, 타우린 보강 '매출 1위 고수'

박카스가 처음 나온 60년대는 전쟁의 그늘이 가시지 않은 상태로 사람들이 영양실조로 픽픽 쓰러져 나가던 시기였다. 이때 미국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았다. 박카스도 그 붐을 타고 첫선을 보인게 1967년, 알약 형태로 이름은 '박카스-정'이었다. '박카스-정'은 불티나게 팔렸지만 알약의 당의가 녹는 문제가 발생해 1962년 20cc앰플 형태인 '박카스-내복액'으로 교체 한다. 하지만 운반 중 앰플 용기가 파손되어 1963년 8월에 현재와 같은 드링크 형태의 '박카스-D(Drink의 약자)'가 나오게 되었다.
1991년 5월에 성분을 보강시켜'박카스-에프(Forte)'로 발전하였고, 2005년 3월 18일. '국민 드링크' 박카스 에프가 '박카스D(Double)'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박카스의 주성분이나 인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1000mg에서 2000mg으로 보강한 박카스D는 타우린 성분이 2배 보강 됐다는 Double의 의미이다. 2006년 무 카페인 박카스 Decate와 자일리톨이 함유된 박카스 Decafe는 대한민국 피로회복 드링크로서 업그레이드되었다.

2) 왜 이 광고를 선택 했는가

예전의 대부분의 광고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모습으로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늘씬하고 환상적인 몸매의 모델 대신에, 일반인들이나 직장인들이 광고 속에 모습을 나타났다. 또한 쉽게 주위에서 볼 수 있지만 미처 의식하지 못한 작은 에피소드들이 광고에 담겨지기 시작한 것이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 친근감 있게 만들어 소비자에게 광고에 대한 거리감을 줄여가는 광고, 그런 경향에 맞춘 감성광고들이 생겨나고 있다. 박카스 역시 리얼리티 광고 효과로 이용하여 제품을 친근하게 인식시켜 인지도를 높인 광고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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